[로이슈 편도욱 기자]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1995년 브랜드 창립과 함께 탄생한 ‘카마(KARMA)’ 퍼퓸 30주년을 맞아, 한정판 라벨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마’ 퍼퓸은 러쉬의 공동 창립자 마크 콘스탄틴(Mark Constantine)이 브랜드 창립과 함께 처음으로 선보인 향기로, 파촐리와 오렌지가 어우러져 시트러스하면서도 스파이시한 독창적인 향이다. 자유분방한 히피 문화와 1970년대 런던 켄싱턴 하이 스트리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30년 동안 꾸준히 전 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아 왔다.
‘카마’ 향기는 퍼퓸을 넘어 솝, 샤워 젤, 마사지 바, 보디 로션, 스파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장되며 러쉬의 대표 향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솔리드 퍼퓸과 보디 스프레이로까지 영역을 넓히며 세대를 아우르는 대표 향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한정판 라벨은 러쉬 디자이너 탐신 토마스(Tamsin Thomas)가 직접 디자인했으며, ‘카마’ 퍼퓸의 원재료가 어우러지는 모습을 유려한 곡선으로 표현했다.
러쉬코리아는 ‘카마’ 퍼퓸 출시 30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31일까지 ‘잊고 싶은 [ ] 부터 마음까지 러쉬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전 매장 윈도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객들이 각자 잊고 싶은 기억이나 새롭게 다짐하고 싶은 순간을 되새겨보자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영원아웃도어 노스페이스, 국가고객만족도(NCSI) 12년 연속 1위 달성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를 전개하는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가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12년 연속 아웃도어의류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서 소비자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및 충성도 등 각 항목별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는 지수다. 이번 평가에서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각 항목별로 두루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아웃도어 의류 부문이 신설된 2014년부터 12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자리를 지켰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2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비결은 급변하는 시장 및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도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제품 개발부터 고객 체험 과정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고객중심 경영을 꾸준히 실천한 데 있다.
실제로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와 혁신적인 기술력은 물론,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두루 갖춘 다양한 히트 제품들을 매 시즌마다 꾸준히 탄생시켜 온 노스페이스는 이번 시즌에도 역시 차별화된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최근 패션계의 경량 패딩 인기를 주도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경량 패딩 ‘부베 후디 재킷’은 우수한 내구성의 20 데니어 ‘립스탑 소재’와 ‘스트레치 니트 플리스 소재’를 함께 적용해 활동성을 더욱 높임과 동시에, 동일 두께 대비 보온성이 뛰어나고 스트레치성과 내구성까지 우수한 자체개발 인공충전재 ‘에코로프트(ECOLOFT)’와 겉감의 발수 가공(DWR)까지 더함으로써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또한 가을철 아우터는 물론, 한 겨울까지 레이어링(겹쳐입기) 아이템으로도 일상 생활에서 스타일리시하게 활용 가능하다.
또한 글로벌 노스페이스 소속 엘리트 선수들의 2년에 걸친 약 6,000마일 이상의 주행 테스트를 통해 탄생한 고기능성 슈즈 ‘벡티브(VECTIV) 시리즈’의 대표 제품인 ‘벡티브 엔듀리스 4’는 고성능 TPU 플레이트를 적용해 고난도 트레일 지형에서도 뛰어난 추진력과 측면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동급사양 제품에서 찾아보기 힘든 초경량 드림 중창을 적용해 피팅감도 한층 개선했다.
◆신세계면세점, ‘디올 뷰티’ 메가 팝업 인천공항점 오픈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10월 17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신세계존에서 크리스챤 디올 뷰티와 대형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은 신제품 ‘미스 디올 에쌍스(Miss Dior Essence)’와 신세계면세점 단독 컬러 제품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약 100㎡ 규모의 공간으로, 공항을 찾는 여행객들에게만 제공되는 차별화된 뷰티 경험을 선사한다.
디올 퍼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프란시스 커정(Francis Kurkdjian)이 만든 미스 디올 에쌍스를 중심으로, 대담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을 공간 전반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그래피티처럼 강렬하게 각인된 ‘MISS DIOR’ 레터링과 몰입형 공간 연출을 통해 여행객들은 당당한 여성성과 브랜드의 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팝업에서는 다양한 신제품과 한정판이 함께 공개됐다. 먼저, 9월 신제품 ‘미스 디올 에쌍스’가 첫선을 보였다. 블랙베리와 엘더베리의 풍부한 과즙 향에 자스민 삼박(아라비안 자스민)과 오크우드가 어우러진 플로럴·우디·구르망 노트로, 강렬하고 자신감 넘치는 현대적 여성성을 표현했다.
또한 신세계면세점 단독으로 선보이는 ‘버즈 메이크업 아이템(BUZZ Makeup Items)’은 섀도우, 블러셔, 벨벳 립, 립 맥스 등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인천공항 제1·2터미널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컬러 제품으로,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높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카마’ 퍼퓸 30주년 맞아 한정판 라벨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5-09-18 16: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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