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출시 10주년을 맞은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 손정현)의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가 현재까지 누적 판매 5,000만 개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2015년에 첫 출시된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촉촉한 카스텔라 안에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케이크로, 최초에 시즌 한정 푸드로 출시되었으나 고객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상시 판매 푸드로 전환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생크림을 케이크 외관에 바르는 보편적인 생크림 케이크에 대한 역발상에서 만들어진 푸드로, 개발 당시 카스텔라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그와 가장 잘 어울리는 크림을 구현하기 위해 수차례 테스트와 품평을 거쳐 지금과 같이 부드럽고 촉촉한 크림과 카스텔라를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이후 일명 ‘부생카’로 알려지며 10년이 지난 현재까지 스타벅스 케이크 중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는 장수 상품이자, 오리지널 푸드로서 명성을 지키며 업계 트렌드를 이끌어오고 있다.
실제로 출시 첫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10년 연속 스타벅스 전체 푸드에서 부동의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일 2만개 가까이 판매되며 10년간 누적 판매 5,000만 개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지름이 약 8cm인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를 일렬로 세웠을 때 서울과 부산을 약 5번 왕복할 수 있는 길이에 해당한다.
해당 푸드는 파트너들이 먼저 인기를 예감한 푸드로도 유명하다. 출시 전 내부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품평회 당시 기존과는 차별화된 식감과 비주얼의 케이크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파트너들이 고객에게 먼저 추천하고 싶어하는 푸드의 시초가 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스타벅스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누적 판매 5,000만 개 넘어서
기사입력:2025-09-09 15:47:0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60.05 | ▲40.46 |
코스닥 | 824.82 | ▲6.22 |
코스피200 | 441.28 | ▲6.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4,700,000 | ▼177,000 |
비트코인캐시 | 804,000 | ▼1,000 |
이더리움 | 5,972,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50 | ▼90 |
리플 | 4,113 | 0 |
퀀텀 | 3,628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4,879,000 | ▲7,000 |
이더리움 | 5,977,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60 | ▼100 |
메탈 | 991 | ▲4 |
리스크 | 518 | ▲1 |
리플 | 4,114 | ▼1 |
에이다 | 1,201 | ▲3 |
스팀 | 18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4,730,000 | ▼160,000 |
비트코인캐시 | 804,000 | ▲500 |
이더리움 | 5,975,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30 | ▲30 |
리플 | 4,114 | 0 |
퀀텀 | 3,620 | ▼10 |
이오타 | 26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