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해물짬뽕’ 출시 外

기사입력:2025-09-03 11:01: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중식당에서 맛보는 정통 짬뽕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한 ‘The미식(더미식) 해물짬뽕’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유니자장면’, ‘사천자장면’에 이은 더미식의 중화요리 면류의 세 번째 제품으로, 깊고 진한 국물과 풍성한 해물 건더기가 특징이다. 가정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중화요리를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하림 더미식은 ‘상온 밀키트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간편식 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중화풍 3종(유니자장면, 사천자장면, 해물짬뽕)을 비롯해, ‘초계국수’, ‘메밀소바’, ‘안동국시’, ‘육개장칼국수’ 등 계절과 지역별 특색을 살린 요리면까지 총 7종의 라인업으로 상온 간편식 면 시장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특히 더미식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상온 밀키트 면 요리’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하며, 레토르트 파우치에 소스를 담아 상온 제품으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깊고 진한 맛을 실현했다. 분말수프 기반의 일반 라면류와 차별화되는 것은 물론, 냉장・냉동 보관이 필요한 기존 밀키트 제품과도 확실히 구분된다. 별도의 해동이나 준비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어 보관과 활용 면에서 뛰어난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더미식만의 차별화된 레시피와 공정으로 대중적인 메뉴이지만 집에서 제대로 된 맛을 내기 어려워 외식에 의존하던 면요리를, 보다 고품질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더미식 해물짬뽕은 20시간 이상 정성껏 우려낸 돈골 육수와 해물 육수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을 구현했다. 고춧가루, 마늘, 양파를 기름에 직접 볶아 만든 양념장과 함께 큼직하게 썰어 넣은 오징어, 홍합, 목이버섯, 죽순 등 풍성한 해물 건더기가 어우러져 해물짬뽕 특유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고추기름에 양파, 마늘 등을 강한 화력으로 볶아낸 야채고추기름을 후첨스프로 더해, 웍에서 갓 볶아낸 듯한 진한 불 맛과 얼큰한 맛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면은 기존 유니자장면과 사천자장면에서 호평받은 제면 방식을 그대로 적용했다. 맹물이 아닌 육수로 반죽해 면 자체에 감칠맛과 깊은 풍미를 더했으며, 중화풍으로 튀겨낸 요자이멘 형태로 만들어 쫄깃하고 탄력 있는 식감을 자랑한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물 450ml에 동봉된 국물 파우치를 넣어 끓인 후, 중화면과 야채고추기름을 넣고 다시 한 번 끓이면 완성된다.

◆삼성웰스토리-KOTRA '외식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지원' 업무협약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KOTRA(사장 강경성)와 손잡고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해외시장 활로 개척에 나선다.

삼성웰스토리와 KOTRA는 3일 삼성웰스토리 분당 본사에서 외식 프랜차이즈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외 바이어가 참석하는 '2025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 및 해외 진출 컨설팅 역량 등을 활용해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하는 민관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베트남, 헝가리의 해외법인과 글로벌 식품 파트너사를 연계한 글로벌 유통망 등 보유중인 해외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KOTRA와 다양한 해외진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KOTRA에서 향후 진행하는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에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프랜차이즈 고객사를 포함한 경쟁력 있는 유망 프랜차이즈를 소개하고 참여를 독려하는 등 양 사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이 체결된 이후에는 삼성웰스토리와 KOTRA의 첫 공동 사업인 '2025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상담회(이하 GFBP, Global Franchise Business Plaza)'가 뒤이어 진행됐다.

9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는 이번 GFBP는 K-프랜차이즈 브랜드 도입에 관심 있는 아시아, 오세아니아 3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바이어들과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22개사가 참여해 상호 매칭을 통한 1:1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GFBP에서는 단순 상담으로 그쳤던 이전과 달리 행사장인 삼성웰스토리 WIC(Welstory Innovation Center)의 조리 공간을 활용해 각 프랜차이즈의 대표 메뉴를 시연함으로써 바이어와 브랜드 담당자가 직접 메뉴를 맛보고 의견을 공유하는 등 보다 심도 있는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스마트스코어, 스코어카드 공유 시 금(金) 증정 이벤트

스마트스코어가 리워드 기반 금융 플랫폼 트레져러와 함께 회원들이 스코어카드를 지인이나 SNS에 공유 시 금 0.01g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스코어 앱에 저장된 스코어카드가 1장 이상인 회원이면 누구나 월 1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모든 회원에게는 금 0.01g을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회원들은 스코어카드 하단의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자신의 스코어카드를 공유한 후, 다시 스코어카드 페이지로 돌아와 팝업 하단의 ‘금 받으러 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지급된 금은 ‘트레져러’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앱에서 추가로 금을 구매하거나 판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마트스코와 트레져러는 스코어카드 공유 이벤트와 함께 매월 S캐시로 가장 많은 금을 구매한 회원 3명을 선정해 금 0.1g을 증정하는 투자왕 이벤트도 진행한다.

S캐시는 스마트스코어 앱 내 다양한 게임과 미션 수행, 스코어 등록 등을 통해 적립 가능하다. 앱 내에서 부킹, 쇼핑 시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으며, S캐시를 3,000원 이상 적립하면 트레져러를 통해 2,000원 상당의 금을 구매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84.42 ▲12.07
코스닥 796.81 ▲2.81
코스피200 430.37 ▲2.2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506,000 ▲145,000
비트코인캐시 833,000 ▲4,000
이더리움 6,008,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8,780 ▼50
리플 3,926 ▼3
퀀텀 3,592 ▼1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576,000 ▲169,000
이더리움 6,004,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8,790 ▼50
메탈 978 ▼5
리스크 514 ▼1
리플 3,929 ▼2
에이다 1,156 0
스팀 17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500,000 ▲80,000
비트코인캐시 833,500 ▲4,500
이더리움 6,00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8,790 ▼50
리플 3,925 ▼2
퀀텀 3,586 ▼29
이오타 257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