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강원 곤드레나물밥’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5-08-26 08:59: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강원도의 대표 전통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The미식(더미식) 강원 곤드레나물밥’을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황등 비빔밥’, ‘춘천 닭갈비 볶음밥’, ‘전주 돌솥비빔밥’에 이어 출시된 ‘더미식 국내 지역 요리밥 시리즈’ 라인업 제품으로, 국내 다양한 지역의 별미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강원 곤드레나물밥은 특히 건강한 식생활과 자연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에 맞춰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리는데 중점을 뒀다. 올해 봄철에 자란 말리지 않은 강원도 생곤드레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밥은 양파, 대파, 배추, 무 등을 우려낸 채수로 지어 밥 한 알 한 알에 깊고 진한 풍미를 담았으며, 여기에 봄 곤드레를 더해 들기름에 볶아 고슬고슬한 식감과 은은한 향을 살렸다.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기름을 살짝 두른 프라이팬에 냉동 상태 그대로 중불에 약 5분간 볶거나,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 3분에서 3분 30초간 데우면 된다. 함께 제공되는 간장 양념장을 기호에 따라 곁들이면 곤드레 본연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조니워커, 스카치 위스키 카테고리에서 ‘세계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 등극

디아지오코리아는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조사 결과, ‘세계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조니워커는 2024년 스카치 위스키 카테고리에서 전세계 소매 판매액 및 판매량 기준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조니워커는 다양한 라벨 제품과 한정판 등 특별한 에디션을 꾸준히 선보이고, 관련 마케팅 활동을 통해 새로운 소비자층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다. 국내에서는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의 대명사인 조니워커 블루를 필두로, 최고의 입문용 위스키로 불리는 블랙, MZ세대의 데일리 위스키로 자리 잡은 블랙 루비와 블론드 외에도 더블 블랙, 골드, 그린, 레드 등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컬러별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출시된 조니워커 블랙 루비는 브랜드 역사상 첫 여성 마스터 블렌더 엠마 워커가 조니워커 블랙을 재해석해 출시한 제품으로, 깊고 풍부한 과일 향과 스파이시한 마무리가 인상적이다. 또한, 지난해 처음 선보인 조니워커 블론드는 조니워커 최초로 믹솔로지를 위해 개발된 위스키로, 하이볼과 칵테일을 즐기며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을 시도하는 트렌디한 소비자층을 겨냥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한국에 가장 먼저 선보이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조니워커는 브랜드 철학인 ‘킵 워킹 (Keep Walking)’에 담긴 도전과 혁신의 메시지를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조니워커 블랙 오징어 게임 에디션’을 한정 수량 출시하며, MZ세대의 ‘핫플’ 성수동에서 체험형 엔터테인먼트와 스페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팝업 공간을 운영했다. 올 봄 조니워커 블랙 루비 출시 때는 K팝 이벤트, 전시 등과 연계해 한 번 더 국내 소비자와 접점을 넓혔다.

한정판 제품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특성에 맞춰 주요 특별 에디션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매년 그 해를 상징하는 동물과 예술적 영감이 결합된 디자인의 조니워커 블루 십이간지 에디션, 겨울 스포츠의 낭만을 살려 디자인한 보틀과 패키지에 진귀한 원액만을 선별해 완성한 ‘조니워커 블루 아이스 샬레’ 등 한정 제품들은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를 꾸준히 불러오고 있다.

◆금호리조트, ‘가치 있는 여행’ 의류 기부 ESG 캠페인 2차 진행

금호리조트(대표 김성일)가 ‘자원 순환의 날(9월 6일)’을 맞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친환경 의류 기부 캠페인 ‘가치 있는 여행: 지구를 위한 체크아웃’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ESG 캠페인은 금호리조트가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와 함께 2년째 협력해 운영 중인 중고 의류 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나눔 문화 확산과 자원 재순환을 통한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투숙객들이 사용하지 않는 의류를 기부해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하고, 의류 판매 수익은 장애인 고용 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 캠페인이다.

지난 6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가치 있는 여행: 지구를 위한 체크아웃’ 캠페인은 ▲통영마리나리조트 ▲설악리조트 ▲화순스파리조트 ▲아산스파포레 등 4개 지점에서 동시에 운영된다. 캠페인 기간 각 지점별 프런트에 마련된 접수대에 중고 의류 3점 이상을 기부하면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및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고객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기부 참여 시 통영과 설악리조트에서는 ‘사우나 이용권’을, 화순스파리조트와 아산스파포레에서는 ‘친환경 리유저블백’을 제공하며, 리유저블백 소진 시 사우나 이용권과 커피 교환권이 대체 지급된다.

금호리조트는 올해 6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진행한 1차 캠페인을 통해 1,100점 이상의 의류를 기부받은 바 있다. 지난해부터 진행된 의류 기부 캠페인에는 고객들의 자발적 참여가 꾸준히 이어져, 현재까지 총 4,440점의 의류를 수거하며 ESG 실천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티셔츠 한 장을 재사용할 경우 생산 과정에서 약 2,700리터의 물을 절약할 수 있어, 캠페인을 통해 약 1,200만 리터의 물을 절약한 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84.42 ▲12.07
코스닥 796.81 ▲2.81
코스피200 430.37 ▲2.2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290,000 ▲165,000
비트코인캐시 834,000 ▼5,500
이더리움 6,072,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9,030 ▲10
리플 3,988 ▲17
퀀텀 3,608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281,000 ▲234,000
이더리움 6,069,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9,030 ▲30
메탈 986 ▲1
리스크 517 ▼3
리플 3,983 ▲11
에이다 1,161 ▲1
스팀 18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310,000 ▲190,000
비트코인캐시 836,500 ▼4,500
이더리움 6,075,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29,010 ▲60
리플 3,988 ▲17
퀀텀 3,621 ▲9
이오타 26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