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손실 86억원...분기 적자 지속

기사입력:2025-08-06 09:45:21
[로이슈 심준보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6일,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약 1,158억 원(YoY -24%, QoQ -6%), 영업손실은 약 86억 원(YoY 적자전환, QoQ 적자지속)이다.

모바일 게임은 약 1,010억 원(YoY -26%, QoQ 5%), PC온라인 게임은 약 148억 원(YoY -9%, QoQ -45%)의 매출을 기록했다.

2분기에는 신작 공백 영향 속에서도,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글로벌 지역 확장 등 라이브 게임 성과와 자체개발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매출 비중 확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영업손실 폭을 약 31% 줄였다고 카카오게임즈측은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레트로 감성과 수동 조작의 손맛이 강점인 모바일 액션 RPG 신작 ‘가디스오더’의 9월 글로벌 출시와,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개발작 ‘갓 세이브 버밍엄’의 ‘게임스컴’ 출품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상반기 연이은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젝트 C’ ▲2.5D MMORPG ‘프로젝트 OQ’ ▲전략 어드벤처 RPG ‘던전 어라이즈’ 등 다양한 장르 게임을 라인업에 추가하며 IP를 확보했다.

이 외에도,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프로젝트 Q’ 등 여러 플랫폼과 장르를 넘나드는 대형 신작 개발에 집중하며 글로벌 게임사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유수한 IP들을 물색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IP 경쟁력 강화 및 다장르 신작 개발에 주력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25.66 ▲1.29
코스닥 815.26 ▲1.16
코스피200 436.57 ▼0.3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3,961,000 ▲291,000
비트코인캐시 820,000 ▲1,000
이더리움 6,18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0,550 ▲80
리플 4,253 ▲20
퀀텀 2,854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4,068,000 ▲363,000
이더리움 6,17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0,590 ▲60
메탈 1,007 ▲12
리스크 562 ▲7
리플 4,257 ▲24
에이다 1,303 ▲5
스팀 183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4,070,000 ▲230,000
비트코인캐시 823,000 ▲3,500
이더리움 6,180,000 0
이더리움클래식 30,570 ▲90
리플 4,255 ▲16
퀀텀 2,810 0
이오타 27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