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의원 106명,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 'K-스틸법' 발의... 미국 관세 정책 대응

기사입력:2025-08-04 10:56:43
평택항에 쌓여있는 철강 제품(사진=연합뉴스)

평택항에 쌓여있는 철강 제품(사진=연합뉴스)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안재민 기자]
여야 의원 106명은 4일 미국발 '관세 폭탄'에 영향을 받게 된 국내 철강 산업 지원을 위해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 및 녹색철강기술 전환을 위한 특별법안'을 공동 발의했다.

여야 의원들로 구성된 국회철강포럼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철강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녹색 철강 기술 전환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K-스틸법'을 발의한다"고 밝혔다.

이 법안은 ▲ 대통령을 위원장으로 하는 철강산업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 설치 ▲ 녹색철강기술 개발 및 투자에 대한 보조금·융자·세금감면·생산비용 등 지원 ▲ 녹색철강특구 조성 및 규제 혁신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160.59 ▼478.82
코스닥 1,002.44 ▼47.29
코스피200 1,297.02 ▼82.5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431,000 ▲131,000
비트코인캐시 341,100 ▲300
이더리움 2,479,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10,670 0
리플 1,736 ▲12
퀀텀 1,072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425,000 ▲101,000
이더리움 2,482,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10,670 ▲10
메탈 376 ▼1
리스크 144 ▲1
리플 1,736 ▲13
에이다 248 ▲1
스팀 6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41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340,900 ▲1,200
이더리움 2,481,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10,640 ▲40
리플 1,734 ▲10
퀀텀 1,079 0
이오타 7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