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카-콜라사가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서울 해방촌의 ‘신흥시장’과 독창적인 협업을 통해 신흥시장 거리와 주요 다이닝 레스토랑에 코카-콜라 브랜딩을 적용함으로써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는 소비자들에게 코카-콜라와 함께하면 더욱 즐거워지는 미식 경험을 알리는 ‘Coke & Meal’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라며 "최근 다채로운 맛과 개성, 이국적인 분위기로 서울 다이닝 씬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장소인 서울 해방촌 신흥시장과 협업하여 주요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코카-콜라와 함께 즐기는 이색적인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전했다.
서울 해방촌 중심부에 위치한 신흥시장은 재래시장의 오랜 정취를 배경으로 현대적인 트렌드가 조화를 이뤄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분위기가 특징적인 곳이다. 골목 사이사이 개성 있는 맛집들이 밀집돼 있어 한 유명 외신에서는 ‘서울의 숨은 보석’이라고 평한 바 있다.
코카-콜라는 신흥시장이 본래 가진 매력과 각 레스토랑의 특색을 강화하고, 방문객들이 거리 곳곳에서 코카-콜라를 자연스럽게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공간에 걸쳐 디테일한 부분까지 맞춤형 공간 브랜딩을 진행했다. 신흥시장의 입구와 골목들의 크고 작은 간판부터 주요 레스토랑의 인테리어까지 코카-콜라 브랜딩을 자연스럽게 적용해 마치 이전부터 있었던 것처럼 이질감 없는 공간을 구현해냈다.
신흥시장 내에 위치한 다이닝 레스토랑 19곳 중 총 11곳과 함께 가게 내·외부 전반을 코카-콜라로 브랜딩하는 협업도 진행했다. ‘오리올 남산유원지점’을 비롯해 ‘낀라오’, ‘다모아식당’, ‘만조’, ‘비스트로 조조’, ‘팁시타코’, ‘팟카파우’, ‘해방촌닭’, ‘해방촌수제돈까스’, ‘훈육’ 그리고 ‘H5NG’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레스토랑이 함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코카-콜라,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 진행
기사입력:2025-06-23 19:5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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