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신신제약, ‘신신파스’ 브랜드 홈페이지 리뉴얼 外

기사입력:2025-06-12 18:18: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신제약은 국내 최다 파스 라인업을 보유한 ‘신신파스’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하고, 소비자 소통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I)과 개인 맞춤 기능을 도입해 정보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신파스’는 대표 제품 ‘신신파스 아렉스’를 포함해 붙이는 첩부제만 20여 종에 달하는 국민 파스 브랜드로, 다양한 제형과 탁월한 제품력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신신제약은 이러한 신신파스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2018년부터 전용 사이트를 운영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왔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 기능은 ‘내게 맞는 파스 찾기’다. 제형, 성별, 통증 부위, 피부 타입 등 소비자 개개인의 조건을 고려해 최적의 제품을 추천한다. 붙이는 파스 외에도 뿌리는 파스, 바르는 파스, 먹는 경구제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군을 아우르며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또한, 일반의약품인 파스는 약사의 복약지도를 통해 구매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 ‘약국 찾기’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신신제약의 공급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 주변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까운 약국 정보를 안내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 통증 부위별 파스 부착 가이드, 올바른 파스 사용법, 파스의 어원 및 작용 원리, 종류 등 실생활에 유용한 의약 상식 콘텐츠도 강화했다. 특히, 1959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신신파스’부터 최신 제품인 ‘신신파스 플렉스 시리즈’까지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파스 진화도’는 흥미로운 볼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크록스, 나만의 지비츠™ 틱톡 ‘크록스 지비츠™ 챌린지' 개최

크록스가 나만의 지비츠™ 참(Jibbitz™ Charms)’으로 변신할 수 있는 틱톡(TikTok) 필터 기반의 캠페인 ‘내가 크록스 지비츠™가 된다면? (What if I became a Crocs Jibbitz™)’ 챌린지를 6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최근 SNS에서는 Z세대를 중심으로 ‘지브리 스타일 이미지’ 열풍에 이어, 생성형 AI로 ‘나만의 피규어’를 제작하는 콘텐츠가 확산되고 있으며, 틱톡에서는 반려동물이 춤추는 ‘AI 필터 챌린지’처럼, AI와 필터 기술을 활용한 놀이 콘텐츠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단순한 재미를 넘어, 사용자의 개성과 감성을 표현하는 디지털 문화로 자리 잡았으며, 나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콘텐츠는 새로운 ‘셀프 캐릭터’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크록스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유저가 직접 얼굴을 인식시켜 자신과 닮은 지비츠™ 참 캐릭터로 변신하고, 이를 실물 피규어로까지 확장할 수 있는 참여형 틱톡 챌린지를 기획하게 되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틱톡에서 ‘크록스 지비츠™ 챌린지’ 필터를 실행하고, 가이드라인에 얼굴을 맞추면 나를 닮은 지비츠™ 참 스타일의 캐릭터가 자동 생성된다. 얼굴 인식 후 약 3초 뒤에는 유저의 얼굴을 기반으로 한 3D 지비츠™ 참 피규어 이미지가 패키지 형태로 구현되며, 무작위로 매칭된 지비츠™ 참 2종과 클로그 제품이 함께 구성돼 마치 실제 크록스 제품으로 변신한 듯한 재미와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틱톡 ‘크록스 지비츠™ 챌린지’는 인기 틱톡 인플루언서 4인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챌린지의 자연스러운 확산과 소비자 참여 유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휠라 키즈(FILA KIDS), ‘캐치! 티니핑’과 함께한 러블리 컬렉션 출시

휠라 키즈가 ‘캐치! 티니핑’과 만나 러블리한 매력을 담은 여름 컬렉션을 선보이며 우리 아이의 하루를 더욱 특별하게 꾸며줄 사랑스러운 키즈 룩을 제안한다.

미스토코리아(주)(대표 김지헌)가 전개하는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FILA KIDS)는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IP ‘캐치! 티니핑’과 함께한 ‘러블리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휠라 키즈 특유의 감성에 ‘캐치! 티니핑’ 5번째 시즌인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의 인기 캐릭터 하츄핑, 빛나핑, 초롱핑, 빤짝핑과 레전드 티니핑인 오로라핑을 포인트로 활용해 스포티하면서도 사랑스럽게 디자인했다.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귀여운 캐릭터와 포근한 파스텔톤 색감을 입힌 의류, 신발, 용품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선보인다.

이번 러블리 컬렉션의 메인 아이템은 휠라 키즈의 대표 운동화 ‘휠라 꾸미’에 ‘캐치! 티니핑’ 캐릭터 하츄핑과 빛나핑을 담아낸 ‘캐치! 티니핑 휠라 꾸미 라이트’다. 아이들이 신고 벗기 편한 슬립온 디자인으로 제작됐으며, 신발 레이스 앞쪽에 캐릭터 얼굴과 곳곳에 캐릭터 디테일 포인트를 더해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췄다. 여기에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온∙오프 기능의 라이트 버튼을 추가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894.62 ▼25.41
코스닥 768.86 ▼20.59
코스피200 387.30 ▼3.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107,000 ▼253,000
비트코인캐시 612,500 ▼2,000
이더리움 3,502,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3,040 ▼80
리플 2,978 ▼9
퀀텀 2,800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132,000 ▼168,000
이더리움 3,504,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3,040 ▼130
메탈 973 ▼5
리스크 563 ▼5
리플 2,982 ▼5
에이다 871 ▼5
스팀 17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040,000 ▼270,000
비트코인캐시 612,500 ▼2,500
이더리움 3,504,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3,000 ▼130
리플 2,980 ▼3
퀀텀 2,798 0
이오타 23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