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퓨젠바이오(대표 김윤수)가 전개하는 바이오제닉 코스메틱 브랜드 세포랩(cepoLAB)은 지난 16일 GS홈쇼핑에서 진행한 ‘세포랩 바이오제닉 혜자패키지’ 생방송에서 목표치의 231%를 달성하며 하루 최고 판매액 22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홈쇼핑 기초화장품 매출로는 이례적으로 높은 수준일 뿐만 아니라, GS홈쇼핑 에센스 부문 최고 판매 기록이다. 소비심리가 극도로 위축된 경기 상황에서 27만 9000원이라는 높은 가격대에 대한 부담을 뚫고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
‘바이오제닉 에센스 90%’, ‘바이오제닉 솝’ 등 세포랩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세포랩 바이오제닉 혜자패키지’는 생방송에서만 구매 가능한 특별 패키지 상품이어서 주 고객층인 4050 여성들의 폭발적인 호응이 있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세포랩은 40대 이상이 전체 고객의 92%를 차지한다.
최근 시작한 TV 광고 캠페인도 매출 상승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세포랩은 지난 4월 김혜자 배우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브랜드 론칭 후 처음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세안 후 제일 먼저 바르는 ‘0단계 화장품’, ‘프리케어 에센스’로 입소문이 난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는 2023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약 2년간 단일품목 누적 판매액 1000억 원을 돌파한 세포랩의 시그니처 제품이다. 올해 3월 기준 누적 판매량 350만 병, 판매액 1200억 원을 달성했다.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는 퓨젠바이오가 독자 개발한 바이오 화장품 원료 ‘클렙스®(CLEPS®)’를 92.8% 담고 이를 보호할 최소한의 부원료 4가지만을 추가해 클렙스® 본연의 제형과 원료의 순수함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네츄럴코어, BI 전면 리뉴얼
네츄럴코어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새롭게 개편하고 기업 미션과 비전 전면 재정립에 나선다.
네츄럴코어는 ‘반려동물 가족과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리뉴얼된 BI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츄럴코어의 새로운 BI는 ‘본질에서 시작해 중심을 지키며 성장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시각적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심볼은 ‘자연(Natural)’에서 출발해 흔들림 없는 ‘중심(Core)’을 지키는 나무의 성장 과정을 형상화했으며, 직관적인 나무 이미지와 중심축의 형상을 통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펫 라이프 플랫폼’으로의 방향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슬로건에는 제품 제공을 넘어, ‘반려동물 가족과 반려동물의 일상에 편안함과 즐거움을 더하는 브랜드 경험을 제안하겠다’는 네츄럴코어의 비전이 반영돼 있다. 리뉴얼된 태그라인 ‘테이스트 오브 네이처(Taste of Nature)’는 ‘자연 본연의 가치를 담은 건강한 펫푸드’라는 함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손예진브라’, 감탄브라 일 매출 최대 기록 경신
라이프스타일웨어 전문기업 그리티(GRITEE, Inc.)의 심리스브라 감탄(GAMTAN)이 고객들의 열화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역대급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20일 일일매출로 올해 첫 5억 원을 돌파한 데 이어 21일 소매기준 약 6.4억 원으로 역대 최대치 일매출을 달성했고, 22일 6.3억원의 일매출을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감탄브라의 이번 성과는 올해 4월부터 브랜딩의 일환으로 새로운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드 캠페인에 나선 이후 1개월도 채 되지 않아 이뤄낸 압도적인 기록 경신으로, 내수 경기 침체와 장기 불황을 겪고 있는 패션계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어 크게 주목받고 있다.
감탄(GAMTAN)은 지난 4월 브랜드 최초 배우 손예진을 모델로 발탁하고 TV 및 디지털, 옥외광고 등 다양한 대중 미디어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드 캠페인 ‘감탄에 감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한 캠페인 전개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라인 ‘인견쿨’, ‘자세브라’ 등의 신규 제품들을 출시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들 신제품들은 출시 직후 빠르게 베스트셀러로 등극해 이번 일일매출 신기록 경신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보이며, 날씨가 점점 무더워지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일명 ‘손예진브라’로 불리고 있는 감탄브라의 인기와 매출이 크게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 日 22억 판매 신기록. 外
기사입력:2025-05-26 08:46:0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22.01 | ▲27.39 |
코스닥 | 774.35 | ▲5.49 |
코스피200 | 390.71 | ▲3.4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467,000 | ▲222,000 |
비트코인캐시 | 630,000 | ▲3,500 |
이더리움 | 3,547,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260 | ▲50 |
리플 | 3,007 | ▲1 |
퀀텀 | 2,817 | ▲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469,000 | ▲187,000 |
이더리움 | 3,548,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260 | ▲80 |
메탈 | 973 | ▲3 |
리스크 | 568 | ▼0 |
리플 | 3,008 | ▲2 |
에이다 | 882 | ▼1 |
스팀 | 179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490,000 | ▲300,000 |
비트코인캐시 | 631,000 | ▲4,000 |
이더리움 | 3,547,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300 | ▲100 |
리플 | 3,007 | 0 |
퀀텀 | 2,805 | ▲25 |
이오타 | 237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