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심평원에 따르면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올해는 48개 산업군의 339개 기관·기업 콜센터를 대상으로 조사가 실시됐다.
1년간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콜센터로 직접 전화하여 평가를 진행하며, 상담 전·중·후 각 단계에서 ▲상담사 연결 소요시간 ▲맞이 인사 ▲적극적인 안내 ▲쉬운 답변 등 세부 항목별로 측정하여, 총점 91점 이상 획득한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한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2011년부터 조사 대상에 포함된 이후 올해까지 단 한해도 거르지 않고, 15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는 직무교육을 통해 건강보험 법령·제도 등에 대한 상담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민원 상담 사례를 학습하고 공유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려는 노력이 높은 수준의 고객 상담으로 이어진 결과이다.
심사평가원의 고객서비스를 총괄 관리하고 있는 김경화 국민지원실장은 “고객센터 상담원들이 제공하는 고품질의 서비스에 힘입어 15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고객만족 실현을 최우선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국민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여 더욱더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심평원 고객센터,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기사입력:2025-05-21 17:33:5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812.05 | ▲41.21 |
코스닥 | 756.23 | ▲6.02 |
코스피200 | 376.54 | ▲6.6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340,000 | ▼39,000 |
비트코인캐시 | 568,000 | ▼500 |
이더리움 | 3,493,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10 | ▼10 |
리플 | 3,011 | ▼5 |
이오스 | 896 | ▼7 |
퀀텀 | 2,859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392,000 | 0 |
이더리움 | 3,494,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10 | ▼30 |
메탈 | 1,019 | ▼5 |
리스크 | 604 | 0 |
리플 | 3,012 | ▼5 |
에이다 | 913 | ▼3 |
스팀 | 18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430,000 | ▲90,000 |
비트코인캐시 | 569,500 | ▼500 |
이더리움 | 3,491,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10 | ▼110 |
리플 | 3,010 | ▼4 |
퀀텀 | 2,851 | ▲8 |
이오타 | 25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