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유플러스가 2025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이동통신(모바일)과 초고속인터넷(홈서비스) 부문 ‘고객감동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통신사가 고객감동콜센터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비스품질지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콜센터 부문에 대한 서비스품질영역 조사 결과를 매년 발표한다. 전문 모니터 요원이 기업 콜센터 당 총 100회씩 전화를 걸어 고객 입장에서 영역별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한다. 서비스품질영역이 92점 이상이면 우수콜센터로 선정되고 여기에 2022년 신설된 공감영역에서 80점 이상을 기록해야 ‘고객감동콜센터’로 선정된다. 올해 조사 기업 339개 중 불과 4%인 13개 기업만 ‘고객감동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품질영역에서는 통화 접속성, 맞이인사 및 종료태도, 적극적인 안내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공감영역에서는 말투 및 어감, 단순공감, 고차원공감 등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서남희 LG유플러스 고객 가치(CV) 담당은 “통신업계 최초 고객감동콜센터 인증 획득으로 고객 중심의 혁신을 입증했다는 점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AI 기반의 상담 기술에 LG유플러스만의 공감력을 잘 결합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LG유플러스, 통신업계 최초 ‘고객감동콜센터’ 인증 획득
기사입력:2025-05-21 10:11:3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98.97 | ▲1.30 |
코스닥 | 740.29 | ▲5.94 |
코스피200 | 359.69 | ▲0.7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193,000 | ▼70,000 |
비트코인캐시 | 563,500 | ▼2,000 |
이더리움 | 3,657,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70 | ▼20 |
리플 | 3,089 | ▼16 |
이오스 | 896 | ▼7 |
퀀텀 | 2,910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205,000 | ▼166,000 |
이더리움 | 3,661,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90 | ▼50 |
메탈 | 1,064 | ▼4 |
리스크 | 633 | ▼4 |
리플 | 3,094 | ▼14 |
에이다 | 958 | ▼7 |
스팀 | 19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210,000 | ▼20,000 |
비트코인캐시 | 566,000 | 0 |
이더리움 | 3,657,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50 | ▼110 |
리플 | 3,088 | ▼17 |
퀀텀 | 2,922 | ▲36 |
이오타 | 264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