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1인 가구 겨냥 제품 라인업 확장 外

기사입력:2025-04-25 09:39:5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위생 전문기업 ㈜모나리자는 소용량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1인 가구를 겨냥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모나리자의 '미니플러스 미니 미용티슈'는 1인 가구의 공간 효율성을 고려해 일반 미용티슈의 1/2 크기의 정사각형 미니 사이즈로 디자인됐다. 또한 독일 더마테스트 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지분 포집 시스템을 적용해 먼지 날림을 최소화했다. 100% 천연펄프로 제작되었으며, 무색, 무향, 무형광 원단으로 만들어져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주방이 좁은 1인 가구를 위한 위생용품도 선보이고 있다. 모나리자 ‘데일리 안심 키친타월'은 4개입 소용량 제품인 만큼 대용량 제품이 부담스러운 1인 가구에게 적합하다. 좁은 주방 공간에서도 부담 없이 보관할 수 있으며, 집들이 선물로도 좋다. 기술적으로도 한 면만 두꺼운 일반 엠보싱이 아닌, 양면을 엠보싱 처리한 에어볼 엠보싱이 적용돼 물과 기름기를 빠르게 흡수해 준다. 해당 제품 역시 100% 천연펄프를 사용한 것은 물론 형광물질, 잉크, 향료를 첨가하지 않은 무형광, 무잉크, 무향 제품이다.

모나리자 ‘빨아 쓰는 행주 타월'은 하루에 한 장씩 위생적이면서도 간편하게 행주 대신 사용할 수 있어 1인 가구에게 인기다. 기존 자사 키친타월 대비 50% 더 도톰한 원단을 사용해 여러 번 빨아도 형태가 유지되는 내구성을 자랑하며, 물에 젖어도 찢어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 역시 무형광, 무색, 무향으로 제작됐다.

모나리자 관계자는 "1인 가구 비중이 늘어나면서 공간 효율성과 경제성, 위생을 모두 고려한 소용량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이러한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앞으로도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파악해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모나리자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 산하의 기업으로 각종 티슈 제품과 물티슈, 마스크, 시니어 및 유아용 기저귀 등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가정의 달 맞이 프로모션 실시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가정의 달을 맞아 팝업 이벤트부터 공연, 야외 액티비티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올 가정의 달엔 황금연휴가 있는 만큼 방문객이 예년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각 호텔이 보유한 독보적인 인프라와 콘텐츠 역량을 총동원해 파라다이스에서만 경험 가능한 가족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가족 고객층 유입이 높은 주요 시설에서 이색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오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에서 ‘K-레트로’를 주제로 ‘백 투 더 파라다이스’ 이벤트를 연다. 80년대 거리를 재현한 팝업 공간에 DJ 스튜디오, 매점, 문방구 등을 테마로 한 부스가 마련된다. 복고풍 의상 대여존, 각종 놀이 체험존, 포토존 등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5월 3일부터 어린이날 당일(5일)까지는 특별히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에서는 오는 5월 3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목~일요일 및 공휴일마다 마술 공연 ‘원더 쇼 타임’을 선보인다. 독창적인 퍼포먼스로 주목받는 아리엘, 신성호, 박정훈 마술사가 특별 출연해 각기 다른 매력의 무대를 펼친다.

◆발베니, 안성재 셰프와 함께한 메이커스 캠페인 영상 공개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The Balvenie Makers Campaign)의 일환으로 안성재 셰프와 함께 발베니의 장인 정신을 조명하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안성재 셰프는 발베니의 유구한 역사와 이를 지탱해온 장인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며, 발베니가 세계적인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과정을 심도 있게 소개한다. 이번 콘텐츠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미식 분야의 다양한 장인들과 협업한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1892년 윌리엄그랜트 가문에 의해 설립된 발베니는 130여 년 동안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의 전통을 지켜오며 독보적인 명성을 쌓아왔다. 창립 이래 ‘5대 희귀 기술’(5 Rare Crafts)을 고수해온 발베니는 장인들의 탁월한 기술력과 깊은 헌신을 바탕으로, 오늘날까지도 최고 품질의 위스키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발베니 위스키는 약 100만 평 규모의 밭에서 보리를 재배하는 △파머(Farmer)를 시작으로, 사계절 내내 보리를 뒤집어 싹을 틔우는 △몰트맨(Maltman), 증류기의 품질을 유지하며 발베니 고유의 풍미를 완성하는 △코퍼스미스(Coppersmith), 오랜 숙성을 견딜 수 있는 견고한 오크통을 제작하는 △쿠퍼(Cooper), 위스키의 완성도를 총괄하는 △몰트 마스터(Malt Master)까지 다섯 장인의 손길을 거쳐 탄생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95,000 ▲34,000
비트코인캐시 523,000 ▼500
이더리움 2,598,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000 ▼40
리플 3,213 ▼17
이오스 991 ▲1
퀀텀 3,109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00,000 ▲61,000
이더리움 2,59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040 ▼30
메탈 1,211 ▲1
리스크 771 ▲4
리플 3,213 ▼16
에이다 1,003 ▼2
스팀 21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10,000 ▲20,000
비트코인캐시 523,000 0
이더리움 2,59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10
리플 3,212 ▼17
퀀텀 3,124 0
이오타 30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