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Z세대 패션 트렌드 ‘위시코어’ 룩북 공개 外

기사입력:2025-04-16 08:27: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Z세대(잘파세대) 인기 패션 트렌드로 급부상한 ‘위시코어’ 룩북을 공개하고, ‘NCT WISH’의 앨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위시코어’는 NCT WISH의 앨범 콘셉트, 안무, 무대 의상 등에서 유래된 스타일 트렌드로 주로 ‘별’, ‘날개’ 등 Y2K 감성 요소를 NCT WISH 특유의 젠지(Gen-Z) 감성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2000년대 무드에 트렌디한 감성을 더해 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이달 들어(1~13일) '위시코어' 검색량은 전월 동기간(3월 1~13일) 대비 130% 급증하고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상품 거래액은 115% 늘었다. '위시코어'에서 파생된 '엔젤코어(천사 날개를 활용한 코디)' 관련 상품 거래액은 80% 이상 증가하며 컴백과 함께 '위시코어'를 중심으로 한 관련 스타일의 인기도 급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는 이 같은 위시코어 열풍에 관련 상품을 조합해 코디를 제안하는 룩북 콘텐츠를 선보인다. 천사 날개와 별 장식이 돋보이는 ‘퓨어 엔젤 룩’, ‘위시 스타 엔젤 룩’부터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키치 데일리룩’, ‘글리터 룩’까지 다양한 위시코어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 상의, 하의 등 의류뿐 아니라 목걸이, 모자, 키링, 폰케이스 등 잡화까지 함께 추천해 완성도 높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오는 18일까지 NCT WISH의 미니 2집 ‘poppop’의 ‘위츄(WICHU)’ 버전 앨범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앨범은 ‘NFC(근거리 무선 통신) CD’, ‘포토카드’, ‘씰스티커’를 비롯해 귀여운 외모로 인기 높은 ‘팝츄(NCT WISH의 공식 캐릭터 ‘위츄’의 신규 버전)’ 키링 등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페이지 내 팝츄 캐릭터 아이콘을 누르면 신청 완료되며, 총 10명을 추첨해 경품으로 지급한다. NCT WISH의 미니 2집 ‘poppop’ 뮤직비디오도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더벤티, ‘힙합 플레이야 페스티벌 2025’ 초대권 증정 룰렛 이벤트 진행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25’ 초대권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벤티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다양한 페스티벌과 협업, 관련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은 작년부터 더벤티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오고 있는 행사이다.

오는 5월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은 국내 최초 대규모 도심형 힙합 페스티벌로 올해는 지코, 빈지노, 크러쉬 등 국내 대표 힙합, 알앤비 아티스트들의 출연이 확정되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초대권 증정 프로모션은 더벤티 앱 가입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행사 기간 내 이벤트 메뉴인 ‘수박주스’, ‘수박라떼’, ‘수박멜론크러쉬’ 등 수박 음료 3종을 현장 및 더벤티 앱 픽업 오더로 구매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구매 잔 수만큼 룰렛 이벤트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초대권을 포함 더벤티 앱 쿠폰 1만원권, 수박 신메뉴 무료 앱 쿠폰, 수박 신메뉴 1천원 할인 앱 쿠폰, 아메리카노 500원 할인 앱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조이 위드 아트(Joy with Art)’ 캠페인 론칭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일상 속 예술이 전하는 즐거움과 에너지’를 주제로 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조이 위드 아트(Joy with Art)’를 선보인다.

올해 창립 62주년을 맞은 워커힐은 서울 도심 속 ‘아트캉스 호텔’로 자리매김하며, 파크 콘서트, 문화 살롱, 브랜드 협업 공간 ‘스페이스 워커힐’ 등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예술적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왔다. 이러한 아트 마케팅의 연장선에서 올해는 ‘조이 위드 아트(Joy with Art)’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예술을 더욱 가까이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그 첫 프로젝트로 세계적인 비주얼 아티스트 제이슨 아티엔자(Jayson Atienza)와의 협업으로 캠페인의 포문을 열었다.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제이슨 아티엔자는 “예술은 우리 생활 어디에나 어떤 형태로든 존재하며, 세상의 모든 것은 우리의 캔버스가 될 수 있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구축해 왔다. 그의 작품은 생동감 넘치는 색채와 역동적인 선의 디테일이 교차하며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것이 특징이며, 나이키, NBA, 미니(MINI)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뉴욕을 넘어 글로벌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다.

제이슨 아티엔자와 함께 하는 ‘조이 위드 아트(Joy with Art)’ 캠페인은 아티엔자와의 협업 작품 공개를 시작으로, 고객 참여형 행사 ‘아트 피크닉’ 진행을 비롯해 아트 굿즈 제작, 객실 어메니티 제공 등 일상 속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어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11,000 ▲101,000
비트코인캐시 530,000 ▲3,500
이더리움 2,599,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230 ▲80
리플 3,209 0
이오스 987 ▲3
퀀텀 3,142 ▲1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88,000 ▲72,000
이더리움 2,602,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220 ▲110
메탈 1,214 ▼5
리스크 779 ▲1
리플 3,210 ▲1
에이다 1,006 ▲3
스팀 21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80,000 ▲110,000
비트코인캐시 528,000 ▲2,000
이더리움 2,600,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240 ▲80
리플 3,209 ▲1
퀀텀 3,100 0
이오타 300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