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3월 진행한 신선식품 사전예약 서비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9% 신장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사전예약 서비스는 현대그린푸드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농수축산물이 가장 신선하고 맛이 좋을 시점을 앞두고 소비자에게 사전예약을 받아 배송해주는 서비스"라며 "그리팅몰을 통해 예약 접수를 받고 이틀 전 수량을 확정해 배송해주는 게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2021년 론칭 이후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는데, 지난해에는 전년대비 28%나 매출이 늘었다. 사전예약 방식으로 판매한 상품 수도 2021년 30여 개에서 지난해 135개까지 증가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제철코어가 식품업계 최신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신선한 농수축산물을 제철 기간 중에서도 가장 맛있을 때에 맞춰 편리하게 배송받을 수 있는 사전예약 서비스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제철코어를 향유하는 MZ세대는 제철음식을 먹고 SNS에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데, 인스타그램에서 ‘제철’이 언급된 게시글 수가 지난 2022년 약 9만 5,000개에서 2024년 약 17만개로 약 79% 늘었을 정도다.
여기에 현대그린푸드가 보유한 식자재 유통 노하우와 네트워크도 제철코어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 식품관과 600여 단체급식 사업장 등에 식자재를 공급하며 쌓아온 전국 생산자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제철 농수축산물을 가장 맛있는 최적 시기에 맞춰 확보해 판매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신선식품 사전예약 매출 49% 신장
기사입력:2025-04-10 17:4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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