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현대미술 작가 세바스찬 쇼메톤(Sebastian Chaumeton)과 함께 아트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오는 10일 공개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세바스찬 쇼메톤은 회화, 공예, 미디어 아트 등 장르를 넘나들며, 유명한 만화 캐릭터나 인터넷 밈(meme)을 재해석하여 대중문화와 예술의 경계를 탐구하는 런던 기반의 작가이다"라며 "특히, 2024년 화이트스톤 갤러리 서울에서 개인전 ‘Little Movements of Mediums’에서는 어린이 도서 ‘Mr. Men’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아 의인화된 캐릭터를 통해 재치 있으면서도 깊이 있는 탐구정신을 보여주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커스텀멜로우는 브랜드 론칭 초반부터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협업을 이어왔고, 이는 패션과 예술을 교집합을 브랜드의 정체성으로 삼고 그 세계관을 넓히는 데에 활용해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쇼메톤 대표작 캐릭터들을 패션이라는 매체로 확장한 아트웨어 라인이다. 티셔츠·셔츠·팬츠 등 의류와 볼캡·양말·키링 액세서리를 포함해 총 20여 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제품에는 물감을 튀긴 듯한 ‘액션 페인팅’, 막 완성된 작품의 현장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웻 페인트’, ‘추상미술’ 등 쇼메톤의 위트 있는 캐릭터 드로잉과 회화적 감성이 반영돼,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Z세대의 취향에도 자연스럽게 부합한다.
대표 제품인 ‘그래픽 반팔 티셔츠’ 시리즈는 각각의 캐릭터가 뒷면에 프린팅되어 마치 작품을 입은 듯한 인상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디테처블 셋업 셔츠와 팬츠’는 지퍼 디테일을 적용해 소매와 하의를 탈부착할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실용성과 개성을 모두 갖췄다. 양말 제품은 캐릭터 그래픽을 원단에 직조해 넣는 자카드 방식으로 입체적인 디테일을 더했고, 일부 제품에는 자연스럽게 번지는 물감 효과를 표현한 다잉 그라데이션 기법을 적용해 독특한 색감을 담아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커스텀멜로우, 아티스트 세바스찬 쇼메톤과 협업 컬렉션 선보여
기사입력:2025-04-08 18:4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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