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2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

기사입력:2025-04-07 23:15:21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에서 2년 연속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은 민원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28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6개 항목에 대해 2024년도 민원처리 실태를 평가하는 것으로, 종합 점수에 따라 3개 등급(우수, 보통, 미흡)으로 결정된다.

한국도로공사는 지난해 총 4,433건의 민원을 처리했으며, 점검 결과 총점 88.17점(공공기관 평균 총점 79.21점)을 득점해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민원뿐만 아니라 뉴스 댓글, SNS 등 온라인 공간의 VOC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AI를 활용해 민원 처리 속도를 개선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700,000 ▲280,000
비트코인캐시 529,000 0
이더리움 2,606,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150 ▼80
리플 3,212 ▲7
이오스 993 ▲8
퀀텀 3,145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773,000 ▲270,000
이더리움 2,606,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160 ▼70
메탈 1,217 0
리스크 781 ▲3
리플 3,213 ▲6
에이다 1,006 ▲2
스팀 21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70,000 ▲220,000
비트코인캐시 530,000 ▲2,000
이더리움 2,606,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180 ▼30
리플 3,214 ▲7
퀀텀 3,100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