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글렌피딕, 위스키 지식 채널 ‘플레이 위스키(Play Whisky)’ 론칭 外

기사입력:2025-03-21 20:31: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명사 글렌피딕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위스키에 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지식 채널 ‘플레이 위스키(Play Whisky)’를 론칭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플레이 위스키는 위스키의 역사, 제조 과정, 브랜드 철학뿐만 아니라 각 업계 전문가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위스키의 다양한 면모를 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글렌피딕 테이스팅 & 멘토링 세션’을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배대원 글렌피딕 앰버서더가 진행을 맡으며, 각 회차별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위스키와 관련된 이야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 20일(목) 공개된 플레이 위스키 1화에서는 유튜브 ‘14F 주락이월드’의 진행자이자 주류 탐험가로 알려진 조승원 기자와 글렌피딕이 주최한 ‘월드 모스트 익스페리멘탈 바텐더(World's Most Experimental Bartender) 2017'의 우승자이자 ‘참 제철’의 임병진 대표가 게스트로 참여했다.

이날 임병진 대표는 글렌피딕을 활용해 특별히 선보인 칵테일 △비터 맨(Beeter Man)과 △Moscow Mule in Season(Winter) 2종을 소개했다. 비터 맨은 글렌피딕 12년을 베이스로한 칵테일로, 진, 홉 미드, 꿀, 레몬이 화사하면서도 부드러운 글렌피딕의 풍미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민트를 인퓨징한 진의 상쾌한 허브 노트, 홉 미드의 은은한 쌉싸름함, 꿀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단맛은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하면서 싱그러운 봄의 순간을 한 잔에 담아 냈다. Moscow Mule in Season(Winter)은 클래식 모스코뮬에 겨울의 제철 재료들을 담은 칵테일이다. 달콤한 딸기와 은은한 꽃향이 감도는 모과가 어우러져 겨울의 따뜻한 감성을 더하고, 샐러리의 산뜻한 향과 라임의 상큼함 알싸한 진저비어의 조화는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디아도라, ‘아토모스타(ATOMO STAR)’ 러닝화 한정판 출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아토모스타(ATOMO STAR)’ 러닝화를 출시했다.

디아도라의 기술력과 헤리티지를 집약한 ‘아토모스타’ 러닝화는 이탈리아 마노비아(Manovia) 공장에서 핸드메이드로 제작한 한정판 러닝화이다. 기존 ‘아토모 V7000’보다 러닝 퍼포먼스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고, 디아도라의 러닝화 시리즈 ‘아토모(ATOMO)’ 프로젝트의 최신 모델이다.

‘아토모스타’는 특히 미드솔의 반응성과 탄성을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미드솔에는 기존 ‘아토모 V7000’의 65% 반발력을 뛰어넘는 72% 반응성의 초임계 ‘아니마(Anima) N2’ 폼을 적용했다. 이는 미세한 질소를 고루 분포해 볼륨감을 형성하고 탄성을 유지하는 원리로, 기존 EVA 라이트 대비 반응성이 40% 향상되면서도 무게는 40% 줄어들었다. 덕분에 가벼우면서도 추진력을 극대화하는 러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러닝화 뒤꿈치와 앞꿈치 간 높이 차이를 의미하는 드롭(Drop)을 6mm로 설계해 자연스러운 발 디딤을 돕고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무게도 가볍다. 275mm 기준 275g의 경량이라 장거리 러닝에서도 부담이 적다.

‘아토모스타’는 퍼포먼스뿐 아니라 디자인과 착화감도 고려했다. 부드러운 컬러 안감이 발목을 편안하게 감싸며, 스타일리시한 요소도 더했다. 갑피는 나일론, 메쉬, 마이크로화이버 등 다양한 소재를 조합해 장거리 러닝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남녀공용이며 사이즈는 230mm부터 290mm까지 제공된다. 구매는 전국 디아도라 오프라인 일부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굿러너 컴퍼니 스토어에서 가능하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2025 어스 아워(Earth Hour) 동참으로 탄소중립 실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오는 3월 22일, 전 세계적으로 기후 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어스 아워(Earth Hour)’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올해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탄소 배출량 절감을 목표로 호텔 내부의 조도를 낮추고 외부 간판을 소등하는 친환경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투숙객과 방문객에게는 캠페인의 취지를 알리고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아시아 지역 및 하얏트 월드 호텔 중 최초로 UL Solutions의 ‘UL Verified Healthy Building’ 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해당 마크는 호텔의 실내 공기질과 청결도를 엄격하게 검증해 부여되는 인증으로, 이는 투숙객과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호텔의 의지를 보여준다.

또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2024년 친환경 국제 인증 프로그램인 ‘EarthCheck’에서 브론즈 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지속적인 환경 보호 노력과 ESG 경영 실천으로 2025년에는 보다 높은 실버 등급을 획득하며 친환경 경영의 선도적 위치를 차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65.42 ▲16.56
코스닥 726.46 ▲7.05
코스피200 339.06 ▲1.9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829,000 ▼199,000
비트코인캐시 523,500 ▼3,000
이더리움 2,580,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4,070 ▼200
리플 3,218 ▼27
이오스 980 ▼11
퀀텀 3,118 ▼2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896,000 ▼348,000
이더리움 2,582,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4,080 ▼210
메탈 1,212 ▼2
리스크 765 ▼6
리플 3,219 ▼31
에이다 998 ▼7
스팀 21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880,000 ▼210,000
비트코인캐시 523,500 ▼4,000
이더리움 2,582,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4,100 ▼160
리플 3,218 ▼29
퀀텀 3,130 ▼64
이오타 299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