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솥도시락은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한 ‘2025 제13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 Heart to Heart index)’에서 도시락 부분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이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과 얼마나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지수화해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올해 조사에는 78개의 산업군, 297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평가받았다.
한솥도시락은 SNS에서 적극적인 고객 소통과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을 인정받아 도시락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및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에서 한솥도시락은 SNS 채널별 특성을 고려한 최적화된 콘텐츠 전략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숏츠에서의 메뉴 리뷰 및 브랜딩 콘텐츠가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솥만의 친근하면서도 신뢰감 있는 브랜드 톤앤매너를 일관되게 유지하며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온 점이 디지털 고객만족도 향상에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세계 환경 보호 캠페인 ‘어스 아워’ 동참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글로벌 조명 소등 캠페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 이에 따라, 오는 3월 22일(토)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호텔 일부 시설의 조명을 소등하고 전력 소비를 절감할 예정이다.
‘어스 아워’는 전 세계 190여 개국의 공공·민간 기관, 기업, 개인이 참여하는 환경 보호 캠페인으로,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한 시간 동안 불필요한 조명을 소등하여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글로벌 이벤트다. WWF에 따르면, 어스 아워 소등은 약 112만 7천 그루의 어린 소나무를 심는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호텔 외부 사이니지를 포함한 주요 시설의 조명을 소등할 예정이며, 운영상 소등이 불가능한 공용 시설의 경우 조명 밝기를 최소화하여 전력 소비를 줄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환경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실천의 일환으로 힐튼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원칙을 따르고 있다. 특히, 힐튼의 친환경 프로그램인 ‘라이트 스테이(LightStay)’를 통해 호텔 운영 전반에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힐튼이 주도하는 ESG 이니셔티브 ‘목적 있는 회의(Meet with Purpose)’를 통해 호텔에서 회의를 계획하는 기업들 에게 탄소 중립 옵션을 제공하고, 행사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측정하여 환경 보호 프로젝트에 기부하는 ‘탄소 감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질경이, 전년 대비 매출 36% 증가
㈜질경이(대표 최원석)는 2024년 실적에서 전년 대비 매출 36% 증가와 함께 8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러한 성과는 단순한 실적 회복을 넘어 글로벌 펨테크(Femtech) 기업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질경이의 2024년 매출은 1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0억 6천만 원으로, 전년 1억 3천만 원 적자에서 대폭 개선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당기순이익 또한 7억 9천만 원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실적 회복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번 실적 개선의 핵심 동력은 온라인과 해외 매출 성장이다. 온라인 매출은 약 36억 원, 해외 매출은 약 29억 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76%와 129% 성장했다.
특히 해외 매출 성장에는 중국 시장 공략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2024년 7월, 2,50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중국 크리에이터 ‘미지에’와의 협업이 매출 상승의 기폭제가 되었으며, 2025년 4월에는 1억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중국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추가 성장이 기대된다.
2025년을 기점으로 질경이는 여성청결제 중심의 제품군을 넘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그 결과, 유튜버 씬님과 협업한 ‘브리즈핏 네모팬티’는 출시 1주일 만에 완판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질경이는 이를 기반으로 기능성 언더웨어,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제품군을 넓혀갈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2025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조사 도시락 부문 1위 外
기사입력:2025-03-21 19:04:5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64.15 | ▲7.54 |
코스닥 | 722.84 | ▲5.60 |
코스피200 | 339.38 | ▲0.6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381,000 | ▼569,000 |
비트코인캐시 | 529,500 | ▼3,500 |
이더리움 | 2,650,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30 | ▼190 |
리플 | 3,197 | ▼9 |
이오스 | 1,017 | ▼13 |
퀀텀 | 3,162 | ▼3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287,000 | ▼633,000 |
이더리움 | 2,647,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70 | ▼270 |
메탈 | 1,206 | ▼14 |
리스크 | 781 | ▼6 |
리플 | 3,197 | ▼10 |
에이다 | 1,018 | ▼13 |
스팀 | 21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350,000 | ▼640,000 |
비트코인캐시 | 529,500 | ▼3,500 |
이더리움 | 2,648,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60 | ▼170 |
리플 | 3,197 | ▼10 |
퀀텀 | 3,177 | ▼13 |
이오타 | 306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