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모델 에스파(aespa) 카리나와 함께한 광고 촬영 메이킹 필름 및 인터뷰 영상을 코카-콜라 공식 SNS 채널에 공개한다.
스프라이트는 매운맛을 더욱 생생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프라이트의 톡 쏘는 상쾌함을 알리기 위해 카리나와 함께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메이킹 영상에서는 카리나가 광고 촬영 현장에서 스프라이트와 매운 음식을 즐기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았다.
특히, 카리나는 인터뷰에서 “평소에도 매운 음식을 먹을 때 스프라이트를 꼭 마신다”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자연스럽게 드러냈다. 또한, 최근 유행하는 ‘밈’을 활용해 스프라이트와 매운맛의 조화를 재치 있게 표현하거나 단계별 매운맛을 표정 연기로 보여주는 등 다양한 매력을 뽐냈다.
메이킹 필름 공개를 기념해 광고에서 볼 수 없었던 B컷 고해상 이미지 다운로드 기회도 제공한다. 다양한 착장을 한 카리나부터 스프라이트와 함께 여러 포즈를 취한 이미지, 매운 음식을 앞에 두고 자연스러운 표정을 짓는 모습 등 광고 촬영장에서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이미지들이 고루 구성됐다. 고해상 이미지는 코카-콜라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현장 취재기 아티클을 통해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에이블리 남성 패션 앱 사구일공(4910), 온보딩 앱 화면 개편 효과로 첫 구매자 수 9배 증가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대표 강석훈)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은 신규 고객 대상 ‘온보딩(On-boarding)’ 앱 화면 개편 효과로 첫 구매자 수가 급증했다고 19일 밝혔다.
‘4910(사구일공)’은 ‘패션이 쉬워지는 순간’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2023년 6월 베타 론칭을 거쳐, 지난해 3월 공식 론칭한 남성 전문 스타일 커머스다. 전문몰 1위 규모 사용자(MAU)를 보유한 에이블리의 고도화된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그대로 적용해 취향 기반 남성 패션 쇼핑 시대를 본격화했다. 서비스명은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남성 패션 취향을 반영한다'라는 의미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사고 싶은(4910) 플랫폼'이라는 뜻을 동시에 담았다.
4910은 지난 1월, 구매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도 취향에 딱 맞는 상품을 추천받고 앱(애플리케이션)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앱 최초 실행 화면인 ‘온보딩 화면’을 개편했다. 남성 고객이 쇼핑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를 ▲인지도 ▲가성비 ▲퀄리티(품질)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하고, 가장 중시하는 요소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스타일에 맞춰 상품을 추천해 주는 방식이다. 선호하는 쇼핑 스타일을 구체화하고, 보다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제시함으로써 기존 온보딩 방식 대비 정교한 스타일 추천이 가능해졌다.
개편을 실시한 1월, 4910 첫 구매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9배(800%) 증가했으며, 신규 회원 수도 6배(500%) 늘었다. 상품 탐색 및 구매 이력이 없어도 고도화된 취향 추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성과를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1월, 온보딩 단계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패션 스타일은 ‘미스터제이슨’, ‘독보남’, ‘자비노’ 등 합리적인 가격대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가성비’ 상품으로 약 50% 비중을 차지했다. ‘나이키’, ‘아디다스’, ‘에잇세컨즈’, ‘유니클로’ 등 국내외를 아울러 ‘인지도’ 높은 브랜드를 찾는 유저가 30%, ‘커버낫’, ‘1989스탠다드’, ‘에이지오디’ 등 ‘퀄리티(품질)’ 높은 상품을 선택한 유저가 20% 비중을 차지하며 그 뒤를 이었다.
◆템퍼코리아, 설립 14주년 기념 더현대 서울 ‘팝업 스토어’ 오픈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의 한국지사인 템퍼코리아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더현대 서울' 5층에서 템퍼코리아 설립 14주년을 기념하는 팝업 스토어를 오는 30일(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Born From Space’를 주제로 한 이번 팝업 스토어는 미국항공우주국(NASA·나사)에서 인정하고* 미국우주재단(US Space Foundation)에서 인증한** 유일한 매트리스 브랜드라는 정체성을 표현하기 위해 우주 정거장 컨셉으로 꾸며졌다.
실제로 템퍼가 생산하는 모든 매트리스와 베개는 특유의 ‘템퍼 폼’ 소재로 제작된다. 이는 1960년대 나사의 과학자들이 우주선 이착륙 시 비행사에게 전달되는 몸무게 4~5배의 압력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한 소재를 상용화한 것이다. 템퍼는 나사의 독창적인 기술을 일상생활에 적용함으로써 인류 삶의 질을 향상시켰다는 자신감을 팝업 공간에 구현하고 이를 체험케 할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한다.
팝업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는 템퍼 매트리스는 '프로' 4종이다. △프리미엄 라인에 속하는 높이 30cm의 '프로 럭스 쿨 퀼트'(미디엄 펌) △수면 중 발생하는 열을 흡수하는 '프로 플러스 스마트쿨' 2종(미디엄, 미디엄 펌) △뛰어난 통기성으로 쾌적한 수면을 돕는 '프로 플러스 에어'(미디엄)로 취향에 따라 매트리스를 선택해 누워볼 수 있다.
여기에 숙면을 부르는 템퍼 베개와 무중력 상태(Zero-Gravity)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제로지(Zero-G) 라이프스타일 모션베드’ 등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스프라이트, 에스파 카리나의 광고 메이킹 필름 공개 外
기사입력:2025-03-19 09:2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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