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고농축피죤 체리블라썸’ 한정판, 재출시 外

기사입력:2025-03-18 10:49: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한정판 섬유유연제 ‘고농축피죤 체리블라썸’을 리뉴얼해 재출시했다.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도 한정판으로 선보이게 됐다. 향을 더욱 진하게 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가장 큰 변화는 더욱 깊어진 벚꽃향이다. 탑노트에 허베이셔스, 미들노트에 로즈 앤 체리블라썸, 베이스노트에 파우더리 앤 코튼캔디를 조합해 봄바람에 벚꽃잎이 흩날리는 듯한 달콤한 향기를 구현했다. 또한 고농축 플라워 에센스를 사용해 자사 일부 섬유유연제 대비 3배 풍부한 향기를 느낄 수 있다.

우수한 탈취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생활용품 및 식품에도 사용되는 사이클로덱스트린을 함유해 실내 건조 시 발생하는 꿉꿉한 냄새를 줄여준다. 미세 플라스틱과 방부제,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세탁 후 섬유에 남는 잔여물이 없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용량도 소비자 편의를 고려해 다양화했다. 올해는 섬유유연제를 1L, 1.3L, 1.6L 세 가지 용량으로 출시했다. 섬유탈취제인 ‘스프레이피죤’도 체리블라썸 향이 새롭게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프라인에서는 롯데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온라인에서는 G마켓, 11번가를 비롯한 여러 이커머스와 피죤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벤티, 캐나다 리치몬드에 해외 첫 매장 오픈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British Columbia)주 리치몬드에 해외 첫 번째 매장을 공식 오픈했다.

더벤티는 지난 해 캐나다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 ‘THEVENTI VANCOUVER CANADA INC’ 법인을 설립하고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더벤티의 해외 첫 매장은 리치몬드 NO.3 로드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 지하철역과 대형 쇼핑몰, 은행 및 시청, 관공서 등이 밀집해 있고 유동 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에 자리잡고 있다.

매장 인테리어는 국내 지점과 동일하게 브랜드 대표 색상인 보라색을 활용한 세련된 디자인과 K-컬처 특유의 감각적 디테일을 더했다. 메뉴 구성은 국내 인기 상품을 기본으로 하되, 현지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한 신규 메뉴를 개발해 선보인다.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된 대표 메뉴로는 ‘메이플딥라떼’, ‘런던포그’, ‘하모니차이라떼’ 등이 있으며, 더벤티의 전통적 한국 식재료 기반 메뉴인 율무, 미숫가루 음료 등과 함께 한국과 캐나다 문화의 융합을 통한 차별화된 메뉴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또한 더벤티는 국내에서 구축한 합리적인 고품질 커피 포지셔닝을 캐나다 시장에도 적용하여, 글로벌 커피 브랜드 대비 고품질의 커피를 경쟁력 있는 가격대에 제공, 커피 소비 문화가 발달한 캐나다 시장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세정그룹 새 브랜드 ‘더레이블’, 고품질 캐주얼로 성공적 시장 안착

세정의 라이프 캐주얼 ‘더레이블(The Reable)’이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힘입어 올해부터 유통망 확대 등 브랜드 외형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레이블’은 트렌디한 컬러, 고급스러운 소재, 감각적인 디자인의 남성 캐주얼로 지난 2023년 FW 시즌 첫 선을 보였다. ‘트래디셔널(Traditional)’과 ‘컨템포러리(Contemporary)’를 더한 새로운 개념인 ‘트래포러리(Tra-porary) 브랜드’를 지향하며, 트렌디한 감각과 실용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남성들에게 워크웨어부터 데일리룩까지 활용 가능한 ‘라이프 캐주얼’이라는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51년 전통 패션기업 세정의 노하우를 담아 고품질 소재로 아우터, 셋업, 니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울 시리즈’, ‘코듀로이 시리즈’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을 높인 ‘액티브 웨어’ 등이 뛰어난 제품력으로 인기를 모아 론칭 이후 매 시즌 매출이 꾸준히 신장하며 성장세에 돌입했다.

지난 몇 년 간 이어진 캐주얼 트렌드에 대응한 트렌디한 컬러와 감각적인 디자인에 편안한 착용감을 더해 출근, 비즈니스, 여행 등 일상의 모든 순간에 입기 좋은 제품들을 출시한 것이 통했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인기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매 시즌 다른 무드의 화보를 공개하고,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해 3040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47,000 ▲234,000
비트코인캐시 534,000 ▲3,000
이더리움 2,600,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110 ▲170
리플 3,175 ▲7
이오스 979 ▲8
퀀텀 3,115 ▲1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68,000 ▲191,000
이더리움 2,602,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070 ▲170
메탈 1,216 ▲8
리스크 793 ▲8
리플 3,176 ▲7
에이다 993 ▲5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00,000 ▲230,000
비트코인캐시 535,000 ▲3,000
이더리움 2,603,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090 ▲230
리플 3,175 ▲7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