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W컨셉이 최근 한 달간(2월 14일~3월 13일)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색조 메이크업 매출이 60%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세부적으로는 ▲립메이크업 88% ▲아이메이크업 70% ▲베이스메이크업 40% 순으로 늘었다. 따뜻한 날씨에 옷차림도 화사해지면서 색조 화장품이 전체적으로 고르게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봄 메이크업에서 주목해야 할 트렌드는 ‘멀티유즈(multi-use)’다"라며 "하나의 상품으로 여러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는 메이크업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대표적으로 립 메이크업과 볼터치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립앤치크’, 음영 기능과 얼굴을 밝히는 하이라이터가 결합된 ‘쉐딩앤하이라이터 펜슬’, 블러셔와 하이라이터 기능이 있는 ‘블러쉬라이터’, 섀도우와 블러셔를 하나로 결합한 ‘멀티팔레트’ 등이 인기가 높다.
멀티유즈 상품의 인기는 핸드백의 소형화 트렌드와 연관이 깊다. 실제 같은 기간 W컨셉에서는 손잡이가 양쪽에 달려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미니 백 형태의 ‘토트백’ 매출이 25% 증가했다. 이처럼 여성 핸드백 크기가 작아지면서 활용도와 휴대성이 높은 화장품 수요도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W컨셉, "색조 화장품 매출 60% 증가했다"
기사입력:2025-03-17 07:3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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