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지난 2년간(23~24년) 자체 라이브 방송 누적 조회수가 5,500만회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회당 평균 시청자 수 17만명, 평균 거래액은 2억7,000만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2년 5월 ‘맛있는 하우스 수박’으로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라며 "외부 플랫폼이 아닌 컬리 앱 단독 진행에도 불구하고 3시간 만에 수박 1만8,000통을 완판하며 라이브 방송의 가능성을 엿봤다"라고 전했다.
이어 "도입 초기 월 평균 10회 진행하던 라이브 방송은 지난해 12월 기준 월 최대 17회까지 늘어났다.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컬리 라이브 방송 횟수는 250회에 달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2년동안 컬리 라이브 방송에는 총 12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브랜드별 성과 역시 식품부터 뷰티, 패션까지 고르게 나타났다. 배스킨라빈스는 역대 최고 시청자 수 94만 명을 기록했고, 컨템포러리 여성 브랜드 ‘오르(ORR)’는 론칭 방송에서 15억원을 판매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컬리 라방 효과가 입증되면서 라이브 방송에서 쉽게 보기 힘든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도 속속 등장했다.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와 에스티로더 그룹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 메르’가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호주 패션 브랜드 ‘헬렌카민스키’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누적 조회수 21만회를 넘어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컬리, 라방 누적 조회수 5500만 돌파
기사입력:2025-03-12 21:09:4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812.05 | ▲41.21 |
코스닥 | 756.23 | ▲6.02 |
코스피200 | 376.54 | ▲6.6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329,000 | ▼88,000 |
비트코인캐시 | 569,000 | ▲1,500 |
이더리움 | 3,493,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750 | ▼130 |
리플 | 3,013 | ▼6 |
이오스 | 896 | ▼7 |
퀀텀 | 2,854 | ▼1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291,000 | ▼225,000 |
이더리움 | 3,492,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760 | ▼110 |
메탈 | 1,022 | ▲2 |
리스크 | 603 | ▲1 |
리플 | 3,014 | ▼6 |
에이다 | 914 | ▼9 |
스팀 | 18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280,000 | ▼180,000 |
비트코인캐시 | 570,000 | ▲2,500 |
이더리움 | 3,490,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740 | ▼140 |
리플 | 3,012 | ▼9 |
퀀텀 | 2,843 | ▼14 |
이오타 | 25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