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Aberlour)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첫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페르노리카 그룹 관계자는 "아벨라워는 더블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로 여타의 더블 캐스크 방식과는 달리 유러피안 오크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와 퍼스트 필 아메리칸 버번 캐스크에서 각각 독자적으로 숙성, 캐스크 별 개성을 온전히 담아 고도의 섬세한 기술을 요하는 매링(Marrying) 단계를 거쳐 완성된다"라며 "그 결과 각각의 캐스크가 간직한 개성들이 강렬하면서도 섬세하게 피어오르는 다채로운 풍미가 일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아벨라워는 지난 달 올해의 미쉐린 가이드 레스토랑을 공개하는 행사인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에 브랜드 부스로 참여해 셰프와 소믈리에 등 미식 관계자들에게 아벨라워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으며, 이어진 갈라 디너에서는 코스 요리와 완벽한 페어링을 뽐내는 미식 경험을 선사했다. 미식의 파트너로 첫 걸음을 내딛은 아벨라워는 올해 셰프 및 소믈리에와 소비자들에게 미식의 경험을 제공하는 다이닝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한식과 양식을 넘나들며 음식의 풍미를 배가시키는 싱글몰트 위스키의 매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마케팅 총괄 미겔 파스칼(Miguel A. Pascual) 전무는 “아벨라워는 각 숙성 년 수마다 독특한 맛, 향, 풍미를 가지고 있어 각각의 개성을 잘 살려 음식과 페어링하면 풍미를 한껏 끌어올릴 수 있는 제품으로, 미식 경험의 상징적인 브랜드인 미쉐린 가이드의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올해 첫 선정됐다”며 “진정한 의미의 더블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와의 완벽한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는 다이닝 이벤트 등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미식의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미존스 3번째 매장 역삼역점 오픈
오리지날 아메리칸 샌드위치 지미존스(Jimmy John’s)가 3월 11일 3호점인 역삼역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강남역점, 12월 광화문점에 이어 서울 강남의 핵심 비즈니스 상권인 역삼역에 세 번째 매장을 선보이며, 공격적인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역삼역은 서울에서도 직장인 유동 인구가 많은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다. 이에 따라 지미존스는 신선한 샌드위치를 빠르게 서비스한다는 브랜드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고품질 샌드위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남권에서 이미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이번 역삼역점 오픈을 통해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도 역시 오픈당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50명에게 대표 메뉴인 #7얼티밋 포커 샌드위치를 증정하며, 방문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된다. 1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꽝 없는 ‘추억의 뽑기’ 콘셉트로 진행되며, 보냉백, 리유저블백, 5천원 할인 쿠폰, 2천원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되어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젠테, 준지 출신 유철영 부문장 영입
젠테가 K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넘어 직접 K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준지 출신의 업계 전문가를 영입한다..
프리미엄 온라인 부티크 젠테가 준지(JUUN.J) 출신 유철영 PB 부문장을 신규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영입은 젠테가 인수한 블라인드리즌(BLINDREASON)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의 리포지셔닝을 위한 전략적 행보다.
유철영 부문장은 코오롱FnC와 삼성물산 컨템퍼러리 브랜드런칭팀을 거쳐 준지 커머셜팀 팀장과 쿠어 디자인실 실장을 역임한 패션 업계 전문가다. 준지에서는 프리 시즌과 정규시즌을 포함해 수십차례의 홀세일을 준비하며 컬렉션 상품과 함께 준지 커머셜 라인의 정착과 대중화에 기여했다. 특히 캐나다구스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계층에서의 홀세일 경험과 브랜드 런칭, 라인 확장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후 유 부문장은 젊은층에서 주목 받고있는 브랜드 쿠어에서 디자인실을 총괄하며 브랜드의 일본과 중국 등 글로벌 진출에 기반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글로벌 명품 플랫폼과 파리 리네센테 백화점과의 계약을 주도하는 등 브랜드 확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준지는 2007년 시작된 한국의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로, 2012년 삼성물산 인수 후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클래식의 재해석'이라는 컨셉으로 정교한 테일러링과 혁신적인 실루엣을 선보이며 파리 패션위크에서도 호평을 받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아벨라워’, 미쉐린 가이드 서울l부산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첫 선정 外
기사입력:2025-03-11 14:4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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