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설빙, 생딸기설빙 라인업 매출 전년 동월 대비 141% 달성 外

기사입력:2025-03-11 11:20: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설빙의 겨울 시즌 메뉴인 '생딸기설빙' 시리즈가 올해 1월 역대 최고 판매량을 달성하며 딸기 디저트 강자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설빙은 지난해 11월, 겨울 시즌을 맞아 신메뉴 '생딸기트리설빙'과 '생딸기요거초코볼설빙'을 새롭게 출시하며 기존 생딸기설빙 3종과 함께 생딸기설빙 라인업을 강화했다.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생딸기설빙 시리즈는 새콤달콤한 제철 딸기의 신선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설빙의 대표적인 겨울 시그니처 메뉴다. 특히 설빙의 생딸기 시즌을 손꼽아 기다리는 고객이 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신메뉴 '생딸기요거초코볼설빙'은 신선한 생딸기와 큐브 치즈케이크, 요거초코볼 아이스크림을 더한 트렌디한 조합과 화려한 비주얼로 더욱 주목받았다. 해당 메뉴는 전 연령층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별도의 TV 광고나 프로모션 없이도 X(구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숏폼 콘텐츠를 통해 바이럴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출시한 생딸기설빙 라인업의 전체 매출이 올해 1월 전년 동월 대비 141% 기록, 최근 5년간 1월 판매량을 비교했을 때 역대 최고 판매량을 달성하며 디저트 강자임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설빙은 1월 말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제품을 출시해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잔망루피 낭만키링'과 ‘낭만어록Zip’ 한정판 굿즈도 함께 선보이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설빙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더욱 쌓아가고 있다.

◆ 본아이에프, ‘멘지’, 암흑요리사 김풍과 협업 라멘 출시

본아이에프의 일본 라멘 전문점 멘지(MENJi)가 김풍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멘지는 김풍이 가진 특유의 위트 있는 이미지와 기발한 레시피를 모티브로 스페셜 라멘을 선보일 계획이다.

유명 웹툰 작가이자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김풍은 JTBC의 요리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 1에서 특유의 재치 있고 독창적인 요리 솜씨로 화제를 모았다. 이후 유튜브 콘텐츠 ‘라면꼰대’와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 2에서 활약하며 ‘암흑요리사’로 불리는 등 다양한 세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인기 요리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스타 셰프들과 견줄 만큼, 2030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셀럽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출시되는 신메뉴는 ‘삼겹이 모꾸!모꾸! 풍~ 빠질 로제파이탄’이다. 멘지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시그니처 메뉴이자 닭 육수의 감칠맛이 일품인 ‘토리파이탄’ 라멘에 김풍이 애용하는 식재료 토마토를 넣어 ‘로제파스타’ 맛을 구현했다. 메인 토핑으로는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을 통해 큰 화제를 모았던 레시피인 ‘시금치 나무에서 애벌레 쇼를’에서 착안한 ‘삼겹 치즈말이’를 올려 특별함을 더했다. 여기에 멘지의 인기 토핑인 ‘수제 수비드 닭가슴살’, ‘수제 아지타마고(맛달걀)’까지 올려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라멘이 1/3 정도 남았을 때는 토마토와 잘 어울리는 ‘바질 아지헨’을 추가해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어, 두 가지 맛으로 라멘을 즐길 수도 있다. 아지헨은 식사 중 향신료를 추가해 음식 맛을 바꿔 먹는 일본 현지 미식 문화를 도입한 것으로 멘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다.

이번 협업 메뉴를 200%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이어질 예정이며 김풍 작가가 고객과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행사도 준비된다.

신메뉴 ‘삼겹이 모꾸!모꾸! 풍~ 빠질 로제파이탄’ 출시와 함께 김풍이 직접 라멘을 조리하는 쇼츠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 속 김풍은 제한 시간 동안 토리파이탄과 여러 재료를 조합해 도파민이 폭발하는 맛과 비주얼의 스페셜 라멘을 완성해 눈길을 끈다. 해당 영상은 멘지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2025 건강기능식품 정책방향 세미나’ 진행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 이하 ‘건기식협회’)가 지난 10일(월) 양재 aT센터에서 ‘2025 건강기능식품 정책방향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정부의 건강기능식품 정책방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협회 회원사의 효과적인 사업·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주요 부서 관계자 및 협회 회원사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식약처 건강기능식품정책과, 식품기준과, 영양기능연구과, 식품표시광고정책과, 수입식품정책과 및 사이버조사팀 등 관련 부서 관계자들이 연사로 참여해 6개 세션의 발표를 진행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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