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서 8관왕 차지 外

기사입력:2025-03-10 16:26: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위스키 부문부터 와인 부문까지 8관왕을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주류기업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올해로 12회를 맞은 국내 대표 주류 시상식인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로 블렌디드 스카치 슈퍼 프리미엄 부문 대상은 물론, 위스키 부문 ‘Best of 2025’에 선정됐다. 또한 ▲더 디콘 ▲레드브레스트15년 ▲몽키 47 ▲아벨라워 18년 더블 셰리 캐스크 피니쉬 ▲제퍼슨 버번 ▲판타스티크 샤토 세인트 마거릿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2014도 각 부문별 대상을 수상하며,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8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위스키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Best of 2025’로 꼽힌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는 로얄살루트 라인업 중에서도 대표 제품이다.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최소 21년 이상 숙성된 최상의 원액만을 엄선해 최고의 블렌딩을 거쳐 탄생한 제품으로, 섬세하고 풍부한 풍미에 스파이시함이 곁들여진 풍부한 과일 향이 강렬하고 인상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특히 지난 2022년 ‘로얄살루트 21년 몰트’, 2023년 ‘로얄살루트 21년 그레인’에 이어 올해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까지 대상을 차지하며, ‘로알샬루트 21년’은 전 라인업이 대상을 받으며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한편, ‘로얄살루트 30년’은 2023년 블렌디드 스카치 슈퍼 프리미엄 부문 대상을 받았다.

블렌디드 스카치 스탠더드(12년 미만)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더 디콘’은 스카치 위스키의 틀을 깬 제품으로, 그동안 본 적 없던 차세대 위스키로 각광받고 있다. 스코틀랜드의 유서 깊은 아일레이 지역과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선별한 위스키를 절묘하게 블렌딩해 만든 것이 특징이며, 두 지역의 특장점만 모아 피트향과 달콤함의 대조적 풍미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복합적이고 풍부한 스모키한 맛을 완성했다.

◆닥터지, ‘블랙 스네일 글루타치온 톤업 선’ 日 오프라인 론칭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블랙 스네일 글루타치온 톤업 선'을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 공식 론칭하며 K더마 입지를 강화한다.

‘블랙 스네일 글루타치온 톤업 선’은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한 닥터지의 스테디셀러 ‘블랙 스네일 크림’의 탄력 노하우를 담은 선 세럼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촉촉한 스킨케어 효과를 선사하는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톤업 기능을 선호하는 일본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일본 프리미엄 백화점 브랜드 ‘끌레드뽀 보테 코렉팅 크림’의 가성비 제품으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4분기 전년 동기 대비 약 300% 성장한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닥터지는 큐텐, 라쿠텐 등 온라인 채널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블랙 스네일 글루타치온 톤업 선’을 아인즈앤토르페, 프라자, 핸즈 등 일본 주요 드럭스토어 및 버라이어티샵 등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이는 오프라인 구매 비율이 높은 일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결정으로, K더마 노하우를 담은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통해 성장세가 높은 일본 안티에이징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닥터지는 ‘블랙 스네일 글루타치온 톤업 선’의 오프라인 론칭을 기념해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6일까지 7일간 아인즈앤토르페 신주쿠 히가시구치점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아인즈앤토르페는 약국 점포 운영 기업 ‘아인홀딩스(AIN HOLDINGS)’가 운영하는 뷰티 전문 버라이어티숍이다. 닥터지는 일 평균 유동인구가 20만 명에 달하는 핵심상권에 위치한 아인즈앤토르페 신주쿠 히가시구치점에서 외부 사이니지 및 프로모션 매대를 통해 일본 현지 소비자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알렸다.

이번 오프라인 론칭을 담당한 조해리 고운세상코스메틱 일본사업팀 매니저는 "닥터지는 소비자들의 피부 건강을 최우선하는 K스킨케어 브랜드로, 3천만 안티에이징 블랙 스네일 크림의 노하우를 담아낸 ’블랙 스네일 글루타치온 톤업 선’이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본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오프라인까지 유통 채널을 확장할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을 적극 고려한 제품과 소비자 접점 기회를 확대하여 일본 시장 내 K스킨케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버랜드, 새로운 사파리 탐험 '리버 트레일 어드벤처' 오픈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오는 21일 튤립축제 개막과 함께 새로운 사파리 탐험 프로그램인 '리버 트레일 어드벤처 (River Trail Adventure, 이하 리버 트레일)'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리버 트레일은 에버랜드의 양대 인기 사파리인 사파리월드와 로스트밸리 사이 물길 위를 걸으며 사자, 기린, 코끼리 등 야생 동물들을 가까이서 생생하게 경험하는 사파리 도보 탐험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에버랜드는 사파리월드와 로스트밸리를 가로지르는 수로에 물 위에 뜨는 폰툰(pontoon) 1500여개와 안전 펜스 등을 설치해 길이 110미터, 폭 3미터 규모의 거대한 부교를 새롭게 마련했다.

기존에는 차량을 타고 입장해야만 관찰할 수 있었던 사파리 동물들을 이제는 물길 위를 걸어 가까이서 탐험하며 야생의 세계를 더욱 짜릿하고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체험은 로스트밸리 대기장소에 집합 후 추억의 사파리 버스를 타고 도보탐험이 펼쳐지는 리버 트레일 어드벤처 입구로 이동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00,000 ▲605,000
비트코인캐시 530,000 ▲5,500
이더리움 2,601,000 ▲29,000
이더리움클래식 24,150 ▲380
리플 3,182 ▲27
이오스 990 ▲19
퀀텀 3,115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92,000 ▲660,000
이더리움 2,603,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24,100 ▲350
메탈 1,213 ▲11
리스크 781 ▲10
리플 3,185 ▲26
에이다 995 ▲12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50,000 ▲740,000
비트코인캐시 529,000 ▲5,000
이더리움 2,605,000 ▲33,000
이더리움클래식 24,130 ▲240
리플 3,183 ▲30
퀀텀 3,065 0
이오타 29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