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바닐라코, ‘스누피 에디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5-03-04 15:13: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 ‘피너츠(Peanuts™)’와 콜라보해 ‘스누피 에디션’을 선보인다.

미국인 만화가 찰스 슐츠(Charles Schulz)가 1950년 처음 선보인 만화 ‘피너츠(Peanuts)’는 대중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연 작품이다. 50년간 연재되며 스누피, 찰리 브라운, 우드스톡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독자들에게 따뜻한 힐링을 선사했다. 시대를 초월하는 공감·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스누피와 피너츠 친구들은 75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바닐라코는 일상 속 즐거움을 더해줄 특별한 아이템을 찾는 고객들의 니즈를 고려하여 이번 ‘스누피 에디션’을 기획했다. 스누피와 동물 친구 우드스톡의 귀여운 모습과 케미스트리를 제품 패키지에 담아 특별한 힐링을 전달할 예정이다.

스누피 에디션은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파우더 ▲프라임 프라이머 클래식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콜라보 에디션 제품 모두 기존 화이트 컬러 디자인에 스누피와 우드스톡의 모습이 포인트로 더해져 더욱 사랑스러운 패키지를 완성했다.

바닐라코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은 우수한 커버력과 함께 어떤 피부 컨디션에도 균일하고 매끈한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땅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화이트 트러플 에센스와 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는 데 이어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베이스메이크업'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파우더’는 곱고 가벼운 파우더 입자가 바르는 즉시 유분기를 71% 감소시키는 동시에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 주는 보정 효과를 선사한다. 3가지 파우더를 믹스한 세범 컷 파우더 콤플렉스로 답답함 없이 블러한 듯 보송한 피부를 연출해 준다. 높은 고객 만족도와 제품 만족도를 달성하며 입소문 템으로 자리 잡았다.

올리브영 1등 프라이머로 불리는 ‘프라임 프라이머 클래식’은 강력한 모공 커버 효과로 오랜 시간 무너짐 없이 매끄러운 피부 결을 유지시켜준다. 모공 친화적인 성분으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하게 케어해주며 부드럽고 밀착력 있는 모공 커버가 가능하다. 이탈리아 비건 브이 라벨 인증과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만능 프라이머 제품이다.

◆공차코리아, ‘공차 서울역점’ 리뉴얼 오픈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공차 서울역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역은 국내외 여행객과 직장인 등 다양한 고객층의 방문이 많은 교통의 요충지로, 공차는 더욱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역 매장을 새롭게 단장했다.

‘공차 서울역점’은 서울역 1번 출구 인근 지하 1층에 위치해 출퇴근길이나 여행 중에도 방문하기 편리하다. 매장은 눈에 띄는 강렬한 레드 컬러와 곡선미를 살린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공차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동이 많은 서울역 고객 특성에 맞춰 간편하게 음료와 푸드를 즐길 수 있도록 RTD(Ready To Drink) 제품군을 확대하고 샌드위치, 브리또 등 간편한 푸드 메뉴도 강화했다.

또한, 주문과 픽업 과정을 간소화해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는 패스트 픽업(Fast Pickup) 프로모션을 상시 운영한다. 패스트 픽업 프로모션은 공차 베스트셀러인 ‘블랙 밀크티+펄’과 ‘타로 밀크티+펄’을 빠르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바쁜 일정 속에서도 편리하게 공차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해당 메뉴는 당도와 얼음량이 기본 설정으로 제공되며, 아이스 라지(L) 사이즈로만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기존 대비 500원이 할인된 4,500원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공차 서울역점에서는 공차 특화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별화된 다양한 티 메뉴도 선보인다. 섬세하고 매혹적인 우롱티인 ‘동방미인티’, 부드럽고 달콤한 ‘루이보스티’ 등 오리지널 티를 비롯해 깊은 풍미의 ‘콜드브루 티’, 과일의 상큼함을 더한 ‘프룻티&모어’, 칵테일을 공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논알코올 ‘티칵테일’ 등 취향에 맞춰 한층 특별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갤러리꽁떼비, 아트 브랜딩 강화 위한 업무협약

신세계면세점이 갤러리·리빙아트 셀렉숍 '꽁떼비(conteB)’와 아트 브랜딩 및 문화 콘텐츠 마케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예술과 리빙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아트 브랜드 경험 창출과 신세계면세점의 캐릭터 '폴앤바니' IP를 활용한 글로벌 아트 마케팅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월 28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사운즈 한남에 위치한 갤러리 꽁떼비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곽종우 신세계디에프 마케팅 담당, 정유현 갤러리꽁떼비 대표를 포함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갤러리 꽁떼비는 갤러리와 리빙 아트숍이 결합한 예술 공간으로, 순수미술을 전공하고 리빙 스타일리스트로 17년간 활동해온 CEO 겸 공간 디렉터 정유현이 설립했다. 현대 미술, 디자인 가구, 아트 토이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다양한 예술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꽁떼비가 주최한 ‘키아프(Kiaf) 2024 한남 나이트’ 행사에서 윤형근, 김창열, 박서보, 쿠사마 야요이, 앤디 워홀 등 국내외 거장들의 작품을 선보여 국내외 아트씬에서 주목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88,000 ▼286,000
비트코인캐시 525,000 ▼3,000
이더리움 2,575,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3,800 ▼150
리플 3,164 ▲1
이오스 973 ▼7
퀀텀 3,090 ▼1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852,000 ▼325,000
이더리움 2,576,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780 ▼180
메탈 1,202 ▼1
리스크 772 ▼3
리플 3,164 ▼1
에이다 984 ▼5
스팀 2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690,000 ▼370,000
비트코인캐시 525,000 ▼4,000
이더리움 2,57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3,890 0
리플 3,164 ▼1
퀀텀 3,065 0
이오타 29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