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태국의 해외여행 최대 성수기 ‘쏭끄란 연휴(4.12~16)’를 겨냥해 지난 22일부터 양일간 방콕에서 한국관광 홍보 판촉 행사 ‘러브 코리아(Love Korea)’를 개최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2019년 방한 태국인은 약 57만 명으로 태국은 동남아시아 제1의 방한시장이었으나, 작년에 한국을 찾은 태국관광객은 32만여 명으로 방한회복률은 56.7%에 그쳤다"라며 "이는 전자여행허가제(K-ETA) 시행 이후 입국 불허 사례가 전해지며 태국 내 방한심리가 위축된 영향으로 해석된다"라고 말했다.
반면, 태국 내 K-컬처에 대한 호감도는 여전히 높다는 점에 착안해 문체부와 공사는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지난 주말 방콕 시내 대형 쇼핑몰인 시암파라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항공사, 여행사, 지역관광전담기구(RTO), 글로벌 OTA 등 총 25개 기관이 참가해 방한상품 특별 판촉전을 펼쳤다. 특히, 2025년 APEC 정상회의 개최지인 경주에서 즐기는 벚꽃여행, 제주 유채꽃 여행 등 봄 시즌 관광상품이 큰 관심을 끌었다. 이틀 동안 성사된 상담은 3,400여 건으로 사전 온라인 판촉을 포함한 추정 매출액은 15억 2천만 원에 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관광공사, 방콕 현지 홍보 판촉 행사 ‘Love Korea’ 진행
기사입력:2025-02-24 16:3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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