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븐일레븐은 자사 물류망을 활용한 편의점 택배 서비스인 ‘착한택배’를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착한택배는 세븐일레븐 점포간 택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세븐일레븐에서 접수한 택배를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라며 "세븐일레븐 자체 물류망을 활용하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과 이용일의 제한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점포를 찾는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보다 편리하고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론칭하며 각 점포에도 추가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최근 몇 년 새 편의점이 현대인의 근거리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잡으며, 기존 먹거리 중심의 1차소비에서 한 단계 발전해 다양한 서비스 구매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이처럼 고객들의 니즈가 나노화됨에 따라 택배 서비스가 편의점을 대표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등극하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온라인 쇼핑, 중고거래 등의 비대면 거래 선호 성향이 짙어지며, 편의점 택배 이용률은 지속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택배 서비스 매출은 전년 대비 25% 가량 신장했다.
착한택배는 지역과 무게에 관계없이 모두 균일가로 운영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기본 운임은 1,980원이며 론칭 기념 할인을 적용해 3개월간 1,760원에 이용 가능하다. 일반 택배 서비스 가격 대비 약 50% 저렴한 비용으로 택배 접수가 가능한 무게는 최대 5Kg이다. 내륙과 제주도간 택배 서비스는 추후 론칭 예정이다.
김종윤 세븐일레븐 라스트마일팀장은 “편의점 택배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한 이용방법을 내세운 착한택배서비스가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필요로 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기획하고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세븐일레븐, ‘착한택배’ 서비스 선보여
기사입력:2025-02-17 12:5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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