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엔씨소프트가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12일 발표했다.
2024년 연간 실적은 매출 1조 5,781억 원, 영업손실 1,092억 원, 당기순이익 941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사 구조 개선에 따른 퇴직위로금 지급 등 일회성 인건비 발생과 신작 출시 마케팅비 증가로 전년 대비 적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손실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56% 줄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 1조 344억 원, 아시아 2,275억 원, 북미·유럽 1,342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흥행 성과가 반영되며 전년 대비 26% 상승한 1,820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 중 해외 및 로열티 비중은 34%를 차지했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9,367억 원,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3,518억 원이다.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2% 증가한 4,094억 원,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1,295억 원, 76억 원이다. 특히 PC 온라인 게임 매출이 934억 원으로 최근 2년간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블레이드 & 소울은 신규 서버 ‘BNS NEO’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4배 이상 늘었고, 길드워2 매출도 확장팩 영향으로 30%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전사 구조 개선 및 조직 개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2025년부터는 턴어라운드를 위해 ▲라이브 IP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안정성 확보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 확장과 게임 완성도 강화 ▲경쟁력 있는 신규 IP 개발 ▲퍼블리싱 사업 및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전개한다.
특히 자체 신규 IP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한다. ‘MMORPG, 슈팅, 서브컬처, 전략’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엔씨소프트, 2024년 영업손실 1092억원 ‘적자 전환’
기사입력:2025-02-12 23:49:4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953.76 | ▼72.69 |
| 코스닥 | 876.81 | ▼21.36 |
| 코스피200 | 557.98 | ▼10.40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441,000 | ▲55,000 |
| 비트코인캐시 | 730,000 | ▲5,000 |
| 이더리움 | 5,022,000 | ▲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3,720 | ▲1,020 |
| 리플 | 3,338 | ▲10 |
| 퀀텀 | 2,744 | ▲3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493,000 | ▲16,000 |
| 이더리움 | 5,019,000 | ▲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3,760 | ▲1,030 |
| 메탈 | 664 | ▲5 |
| 리스크 | 289 | ▲2 |
| 리플 | 3,338 | ▲8 |
| 에이다 | 819 | ▲8 |
| 스팀 | 122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450,000 | ▲120,000 |
| 비트코인캐시 | 729,500 | ▲7,000 |
| 이더리움 | 5,020,000 | ▲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3,720 | ▲970 |
| 리플 | 3,338 | ▲10 |
| 퀀텀 | 2,746 | 0 |
| 이오타 | 199 | ▼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