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리에 주에 소사이어티’ 국내 첫 론칭 外

기사입력:2025-02-12 17:00: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가 글로벌 앰버시 프로그램, ‘페리에 주에 소사이어티 (Perrier-Jouët Society)’를 국내 첫 도입, 글로벌 앰버시인 피에르 가니에르 업장 외에도 한국을 대표할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5곳의 셰프 6인을 페리에 주에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페리에 주에는 200년이 넘는 역사 동안 최고급 샴페인이라는 명성을 이어오며 최고 수준의 미식 문화를 이끌고 있는 샴페인 브랜드다. 샴페인 역사상 최초로 드라이한 샴페인인 ‘브뤼’ 스타일을 출시했으며, 완벽한 밸런스로 블렌딩된 최고급 샤르도네와 예술적인 아네모네 바틀 디자인으로 샴페인과 예술, 미식을 사랑하는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페리에 주에 소사이어티’는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이미 프랑스, 일본, 이탈리아, 스페인, 홍콩 등을 대표하는 스타 셰프들이 앰배서더로 활동하며 다이닝에 대한 아이디어를 적극 공유하고, 파인다이닝과 페리에 주에 샴페인 페어링 코스를 통해 미식의 매력과 가치를 세계로 전파하고 있다.

글로벌 앰배서더로는 세계적인 셰프이자 다수의 미쉐린 스타를 보유한 피에르 가니에르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김도윤 셰프 (윤서울), 엄태철 셰프 (소설한남), 윤대현 & 김희은 셰프 (소울), 윤예랑 셰프 (물랑), 장명식 셰프 (라미띠에) 총 6인이 한국을 대표할 ‘페리에 주에 소사이어티’ 앰버시 레스토랑의 앰배서더로 선정됐다. 이들은 모두 미쉐린 셰프로, 업계와 소비자에 대한 영향력, 요리에 대한 실험 정신과 독창성, 샴페인과 페어링에 대한 뛰어난 이해도 등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선정됐다.

김도윤 셰프는 한식을 기반으로 발효, 숙성, 건조 등 다양한 요리 기법의 코스를 선보이는 셰프로, 송홍윤 셰프와 함께 윤서울을 운영 중이며, 최근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엄태철 셰프는 소설한남에서 수수하고 정갈한 한식 본연의 맛을 셰프 특유의 미감을 살려 담아낸 한식 파인다이닝을, ‘소울’의 공동 오너 윤대현 & 김희은 셰프는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재료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코리안 콘템퍼러리 다이닝을 선보인다.

◆본아이에프, 국가보훈부·KT와 ‘보훈나눔의 날’ 업무 협약

본아이에프가 국가보훈부, KT UCC와 함께 '보훈나눔의 날' 업무 협약을 맺고 국가보훈대상자들에게 영양죽을 지원하는 정기 나눔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본아이에프와 국가보훈부, KT UCC 등 민관이 협력해 국가보훈대상자를 위한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체결된 협약에 따라 본아이에프는 전국 8개 보훈요양원과 보훈원 입소 어르신 등 총 2,400명에게 연 3회 건강죽을 제공해 국가에 헌신한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어르신들의 기력 회복을 도울 예정이다. 특히, 정월대보름과 혹서기 복날, 동짓날 등 든든한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건강과 복을 기원한 전통절기에 맞춰 나눔을 실시한다는 점에서 보다 뜻 깊은 활동이 될 전망이다.

12일 수원 보훈요양원에서 개최한 업무 협약식에는 본아이에프 이성진 대표, 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 KT UCC 김인관 위원장, 국가보훈부 최병완 복지증진국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협약식 이후에는 국가보훈대상자 어르신들께 정월대보름 맞이 영양죽과 오곡강정을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본아이에프는 정성과 건강을 기업의 핵심 가치로 삼아, ‘어르신 본죽 왔어요(결식 우려 어르신 식사 지원)’, '본도시락, 생일은 특별하게(그룹홈 아동청소년 생일 도시락 지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엄브로 x 성남FC, 2025시즌 유니폼 공개

엄브로가 성남FC와의 2025시즌 홈·어웨이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은 엄브로와 성남FC의 파트너십 10주년을 기념하여, 2025시즌 성남FC의 더욱 견고한 경기력과 팀 정체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홈 유니폼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블랙과 화이트 스트라이프 패턴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구단의 상징색을 활용해 전통성을 유지하면서도 강인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포인트로 가미된 메탈릭 실버 포인트는 강직한 실버 방패에서 영감을 얻어 견고한 팀 정신과 높은 목표를 향한 의지를 드러냈다.

어웨이 유니폼은 아이보리 컬러를 기본으로 블랙 포인트를 배치해 심플한 느낌을 살렸다. 특히 볼드한 블랙 카라와 그레이 스트라이프 패턴을 적용해 캐주얼하면서도 스마트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어웨이 유니폼은 홈 유니폼과 대비되는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원정 경기에서도 팀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46,000 ▲788,000
비트코인캐시 529,500 ▲6,000
이더리움 2,595,000 ▲26,000
이더리움클래식 24,090 ▲370
리플 3,181 ▲19
이오스 992 ▲23
퀀텀 3,119 ▲4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63,000 ▲813,000
이더리움 2,597,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24,110 ▲330
메탈 1,213 ▲16
리스크 780 ▲7
리플 3,183 ▲21
에이다 993 ▲12
스팀 21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90,000 ▲960,000
비트코인캐시 530,500 ▲7,000
이더리움 2,598,000 ▲33,000
이더리움클래식 24,130 ▲350
리플 3,182 ▲20
퀀텀 3,065 0
이오타 29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