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모바일 앱 ‘에이지알’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약 70만 건 돌파

기사입력:2025-02-07 17:26: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피알은 7일 자사가 개발한 뷰티 통합 플랫폼 ‘에이지알’ 앱이 출시 3년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수 70만 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21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지알’ 앱은 메디큐브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에이지알(AGE-R)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모바일 서비스로, 지난 2022년 3월 첫선을 보인 이후 사용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모으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라고 전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메디큐브 브랜드의 글로벌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에이지알’ 앱 이용자 또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다운로드 후 실제로 개인정보를 입력해 회원으로 가입한 글로벌 회원 가입자 수는 지난해 상반기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MAU 역시 가파르게 증가해 2025년 1월 기준 21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해 9월 MAU 12만 명을 기록한 이후 불과 4개월 만에 9만 명 이상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 이용자 비중도 크게 증가해 전체의 63%를 차지하며 국내 이용자 비중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시장에서 에이피알 브랜드들이 활약하면서 공식몰의 국내외 통합 회원 수 역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2025년 1월 말 기준 공식몰의 통합 누적 회원 수는 800만 명에 육박한다. 지난해 10월 750만 명을 돌파한 이후 약 3개월 만으로,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널디 ▲글램디바이오 등 5개 브랜드의 공식몰을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화권(홍콩·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운영하며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온라인에서도 차별화된 고객 만족을 추구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에이피알은 지난해 6월과 7월 각각 앱 내 ‘코끼리 게임’과 ‘에이지알 프렌즈’ 등 앱테크 기반 게임 서비스를 도입, 재미와 실용성을 강화하며 MAU를 2배 이상 성장시켰다. 또한, △출석 체크 △주간 챌린지 △에이지알TV △메디큐브톡 △포인트샵 △사진 기록 △1:1 피부 상담 등 다양한 기본 기능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 경험을 확대해 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77.27 ▼2.21
코스닥 722.52 ▼7.07
코스피200 341.49 ▲0.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557,000 ▲378,000
비트코인캐시 572,000 0
이더리움 3,289,000 ▲38,000
이더리움클래식 26,770 ▲180
리플 3,300 ▲12
이오스 1,193 ▲3
퀀텀 3,47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550,000 ▲339,000
이더리움 3,288,000 ▲42,000
이더리움클래식 26,770 ▲210
메탈 1,247 ▼6
리스크 763 ▲6
리플 3,300 ▲13
에이다 1,094 ▲2
스팀 21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530,000 ▲380,000
비트코인캐시 570,500 ▼1,500
이더리움 3,288,000 ▲41,000
이더리움클래식 26,740 ▲200
리플 3,299 ▲12
퀀텀 3,475 ▼25
이오타 329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