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상품의 기획∙개발∙출시 단계에 고객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아내는 ‘프로슈머(Prosumer, 생산과 소비를 동시에 하는 사람) 마케팅’ 전략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상품 출시를 위해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의뢰자’와 협업해 ‘국민 도시락 개발’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라며 "시민들과 인터뷰를 통해 도시락 콘셉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한 뒤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 ‘국민 도시락’을 GS25가 상품화하는 내용을 담았다"라고 말했다.
39%의 득표율로 1위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위로(UP) 도시락’이다. 이름 그대로 도시락 용기를 쌓아 올린 형태의 도시락인데 참신한 디자인과 손잡이를 활용한 휴대 편의성, 고물가 속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GS25는 정식 출시에 앞서 ‘위로(UP) 도시락’ 메뉴를 양식과 한식 2종으로 구성해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또한 도시락 용기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다양한 메뉴를 담으면서도 내부를 칸칸이 구분해 내용물이 서로 섞이지 않도록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S25, 예능 콘텐츠 연계 ‘국민 참여형 도시락’ 개발
기사입력:2025-01-21 15:57:1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778,000 | ▲18,000 |
비트코인캐시 | 544,000 | ▲2,500 |
이더리움 | 2,638,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90 | ▲60 |
리플 | 3,170 | ▲9 |
이오스 | 1,055 | ▼7 |
퀀텀 | 3,156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840,000 | ▲8,000 |
이더리움 | 2,638,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40 | ▲90 |
메탈 | 1,197 | ▼2 |
리스크 | 776 | ▼0 |
리플 | 3,167 | ▲4 |
에이다 | 1,009 | 0 |
스팀 | 21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790,000 | ▲140,000 |
비트코인캐시 | 543,000 | ▲2,500 |
이더리움 | 2,638,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90 | ▲50 |
리플 | 3,167 | ▲8 |
퀀텀 | 3,138 | 0 |
이오타 | 31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