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신진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연 거래액 20억 넘어서

기사입력:2025-01-17 18:51: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무신사가 패션 생태계 다양성 확대를 위해 신생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 실질적 결실을 보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중소 규모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경쟁력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품 기획 및 생산, 마케팅, 브랜딩, 판매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4분기(10월~12월)에 총 6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참여 브랜드의 합산 거래액이 2023년 4분기와 비교해 3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2024년 3분기에 238%를 기록한 이후 2개 분기 연속으로 세 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이같은 성과는 무신사 스토어 온라인 기획전, 인플루언서 협업, 퍼포먼스 광고 등 판매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이 주효했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인큐베이팅 브랜드에 ‘무진장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연말 결산 기획전’ 등 대규모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했는데, 합산 거래액이 전년 동월 대비 24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무신사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브랜드 중 72%는 론칭한 지 3년 미만의 신생 업체다. 이 가운데 △미세키서울 △아이돈워너셀 △아캄 등은 2024년 기준 연간 거래액 20억대 브랜드로 급성장했다. 아이돈워너셀과 아캄은 2022년에 론칭해서 무신사에 입점한 지 2년여 만에 거둔 성과다. 미세키서울은 론칭 1년 6개월 만에 브랜드숍 ‘좋아요’ 수가 8만5천명에 달할 만큼 두터운 브랜드 팬덤을 끌어모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413,000 ▲157,000
비트코인캐시 536,000 ▲6,000
이더리움 2,611,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550 ▲190
리플 3,165 ▲7
이오스 1,072 ▼6
퀀텀 3,159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500,000 ▲153,000
이더리움 2,611,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530 ▲170
메탈 1,197 ▲2
리스크 775 ▲3
리플 3,165 ▲7
에이다 1,009 ▼2
스팀 21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370,000 ▲90,000
비트코인캐시 535,000 ▲4,000
이더리움 2,609,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530 ▲190
리플 3,165 ▲8
퀀텀 3,149 ▲3
이오타 30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