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브랜드 비즈니스 본격 확대

기사입력:2025-01-15 17:52:40
무신사 신임 브랜드 부문장으로 선임된 최운식 부문장

무신사 신임 브랜드 부문장으로 선임된 최운식 부문장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무신사는 팀무신사 차원으로 운영 중인 브랜드 사업의 시너지 창출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5년 1월 브랜드 부문을 신설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패션잡화, 뷰티 등 여러 영역에 걸쳐서 산재돼 있는 브랜드 사업 간의 시너지를 만들고, 신성장 동력으로 브랜드 사업을 체계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팀무신사의 운영 브랜드로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인 ‘무신사 스탠다드’를 비롯해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 아메리칸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디스커스 애슬레틱’ 등이 대표적이다"라며 "또 29CM에서 전개하고 있는 ‘이구어퍼스트로피’도 브랜드 사업에 해당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무신사 자체 브랜드 외에 △노아(NOAH) △디키즈(DICKIES) △잔스포츠(JANSPORT) △챔피온(CHAMPION) 등 팀무신사가 국내 유통을 총괄하는 글로벌 브랜드의 'DT(Distributor) 사업' 전개도 브랜드 부문에서 맡게 된다.

신설된 브랜드 부문은 패션 대기업 출신의 최운식 부문장이 리드하여 이끌게 된다. 브랜드 부문장은 앞으로 무신사 브랜드 사업과 관련해 상품 기획부터 △소싱 △디자인 △마케팅 등 운영에 관한 모든 분야를 총괄하게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08.42 ▲1.09
코스닥 731.88 ▲6.48
코스피200 347.17 ▲0.9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171,000 ▲400,000
비트코인캐시 563,500 ▲1,500
이더리움 3,484,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7,390 ▼30
리플 3,528 ▼6
이오스 1,213 ▼1
퀀텀 3,486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113,000 ▲272,000
이더리움 3,485,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7,360 ▼30
메탈 1,251 ▲3
리스크 792 ▲1
리플 3,530 ▼7
에이다 1,120 0
스팀 22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170,000 ▲370,000
비트코인캐시 562,500 ▲500
이더리움 3,487,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7,490 ▲90
리플 3,529 ▼7
퀀텀 3,447 0
이오타 333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