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원 바이트 밀’ 델리 최대 82% 매출 신장

기사입력:2025-01-13 13:36:53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강정, 초밥 등 한 입에 쏙 먹을 수 있는 이른바 ‘원 바이트 밀(One bite meal, 한 입 음식)’ 델리 상품들이 인기다. 가볍게 집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는 간편함에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의 효율)’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홈플러스 관련 델리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상품별 최대 82% 뛰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기준, 홈플러스 델리 상품의 카테고리별 매출 신장률을 보면, 한 입에 먹기 편리한 강정류, 초밥류, 김밥류 상품들이 뚜렷한 강세다"라며 "한 입 크기로 조리한 닭강정, 새우강정 등 ‘강정류’ 매출은 전년 대비 최대 81% 증가했으며, 대표적인 한 입 먹거리인 ‘초밥류’는 최대 36%, ‘김밥/유부초밥류’ 역시 최대 82%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 입에 넣어먹는 ‘원 바이트 밀’ 상품 성장을 예견하고, 관련한 델리 메뉴들을 집중 육성해왔다"라며 "대표 사례가 강정 브랜드 ‘솥솥’이다. 지난 10월, 집에서 취식하더라도 맛이 보장되고 한 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강점을 내세워 야심 차게 출시했고, 고객들의 니즈와 적중하면서, 출시 한 달 만에 강정류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한 바 있다"라고 밝혔다.

대표적인 한 입 음식인 초밥의 경우, 스테디셀러 제품인 ‘고백스시’를 중심으로 꾸준히 새로운 메뉴와 구성을 선보이고 있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힘입어 최근에는 더욱 간단하고 편리하게 ‘고백스시’를 맛볼 수 있도록 신상품 ‘고백스시 콤보도시락(10입)’ 4종을 출시했다.

‘고백스시 콤보도시락’은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초밥과 유부초밥, 롤 등으로 엄선했고, 10입 구성이라 부담 없이 깔끔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가격은 6990원으로 압도적 가성비를 자랑하며, ▲고백스시 롤&유부콤보도시락, ▲고백스시 유부콤보도시락, ▲고백스시 새우콤보도시락, ▲고백스시 계란콤보도시락 등 메뉴도 다양화해 골라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이 외에도 샌드위치, 샐러드와 같은 간편식 상품들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8%, 57%씩 성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445.24 ▼16.06
코스닥 863.11 ▲6.00
코스피200 473.44 ▼1.9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062,000 ▼251,000
비트코인캐시 840,000 ▼4,000
이더리움 6,272,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28,380 ▼100
리플 4,169 ▼12
퀀텀 3,35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115,000 ▼204,000
이더리움 6,272,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28,430 ▼70
메탈 993 ▼4
리스크 505 ▼4
리플 4,170 ▼11
에이다 1,248 ▼7
스팀 18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020,000 ▼250,000
비트코인캐시 840,500 ▼3,500
이더리움 6,270,000 ▼25,000
이더리움클래식 28,410 ▼90
리플 4,167 ▼13
퀀텀 3,346 0
이오타 26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