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하 CICI 재단)이 2025년 주최하는 다양한 문화 소통 행사 후원에 나선다.
CICI 재단 후원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로드맵’ 중 ‘인간 존중’ 항목의 일환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한국 문화의 우수성과 창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주한 외국 대사들과 주요 해외 인사들을 초청해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데 앞장서는 CICI 재단의 취지에 공감, 2023년부터 재단을 후원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CICI 재단 후원을 이어가며, 페르노리카 그룹이 지향하는 다양성과 포용성 정신을 실천하면서, 한국 문화를 통해 한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CICI 재단과 함께 펼칠 계획이다.
실제로 2024년에는 CICI 재단에서 진행하는 CCF 2024 문화 소통의 밤을 통해 ‘새로운 한국 아이디어 공모전’과 ‘AI가 생성한 한국 이미지 공모전’이 열렸으며, 각계각층에서 254개에 달하는 작품이 출품되면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문화인들이 발굴되고 소개됐다. 그리고 오는 1월 1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CICI 재단이 주최하는 ‘2025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며, 수상자로는 펜싱 선수 오상욱, 셰프 에드워드 리, 탁구 선수 신유빈이 선정됐다.
프란츠 호튼(Frantz Hotton)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는 “페르노리카는 문화예술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그룹으로 특히 지역사회의 문화예술을 존중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중요한 가치 중 하나로 여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CICI 재단과 함께 한국 문화의 우수성과 창의성 및 한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모이몰른, 2025년 뱀띠 해 기념 ‘컬리 밤부 컬렉션’ 출시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가 전개하는 글로벌 베이비 웨어 브랜드 모이몰른은 '푸른 뱀의 해’ 2025년 을사년을 맞이해 ‘컬리 밤부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2025년 뱀띠 해를 기념해 특별한 테마를 담아 선보이는 신생아 이너웨어 컬렉션이다. 모든 제품에 청뱀띠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뱀 그래픽 패턴을 적용해 상징성을 더했으며, 천연 대나무 소재를 사용하여 신생아의 섬세한 피부를 보호해 준다. 출산을 앞둔 임산부와 신생아를 위한 선물 아이템으로도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컬리 밤부 컬렉션은 신생아를 위한 의류와 양말 등 총 4가지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컬리 밤부 싱글 선물 세트’는 밤부 소재의 부드러운 실내 상하의와 비니로 구성된 세트로, 패키지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밤부 소재는 감촉이 부드럽고 항균 및 소취 효과로 착용 시 쾌적함을 전달한다.
‘컬리 밤부 싱글 바디슈트 세트’는 모자와 바디슈트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신생아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컬리 밤부 싱글 우주복’은 통기성과 흡습성이 우수한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컬리 인형 신생아 양말’은 작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제작돼 포인트 액세서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쇼핑엔티, '숏티'로 매출 3배 급증
태광그룹 계열사 티알엔의 T커머스채널 쇼핑엔티가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티’를 도입한 이후 MZ세대 고객몰이에 성공하며 매출이 3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쇼핑엔티는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동시에 TV보다 스마트폰에 친숙한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10월 상품 정보를 1분 내외로 요약해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인 숏티를 도입했다. 이러한 전략은 핵심 정보만 효율적으로 전달받기를 원하는 MZ세대를 빠르게 끌어들이며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실제로 숏티의 12월 2주차 순주문액은 두 달 전인 10월 3주차 대비 192% 증가했다. 순주문액이 3배 증가한 셈이다. 같은 기간 숏폼 영상의 조회수도 160% 증가했다.
특히 고물가의 영향으로 외식보다 가정식 수요가 늘면서 식품 부문에서 매출 약진이 두드러졌다. 대표적으로 ‘해남 황토 꿀고구마’의 경우, 숏티 노출 전후로 순주문액이 40배로 늘었다. 이 밖에 ‘이영자 뼈없는 갈비탕’이 56% 증가했고, '어부의 정성 속초직송 저염 백명란 벌크(1kgx2)'와 '국내산 직화구이 무뼈닭발(9팩)’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CICI재단 후원 진행 外
기사입력:2025-01-06 09:21:4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477,000 | ▲38,000 |
비트코인캐시 | 532,500 | ▼1,000 |
이더리움 | 2,614,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70 | ▼50 |
리플 | 3,184 | ▲10 |
이오스 | 979 | ▼1 |
퀀텀 | 3,11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00,000 | ▲105,000 |
이더리움 | 2,615,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20 | ▲20 |
메탈 | 1,215 | ▼5 |
리스크 | 791 | ▼4 |
리플 | 3,185 | ▲8 |
에이다 | 998 | ▲4 |
스팀 | 21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00,000 | ▲100,000 |
비트코인캐시 | 533,000 | ▼2,000 |
이더리움 | 2,612,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50 | ▼50 |
리플 | 3,184 | ▲7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