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숫자로 돌아보는 2024년, ‘불맛’ 가득 버거킹 리포트 공개 外

기사입력:2024-12-26 16:31: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이한 버거킹이 주요 숫자와 함께 올 한 해를 돌아본다. 버거킹은 대표 메뉴 ‘와퍼’의 대대적인 리뉴얼부터 소비자 접점을 강화한 참여형 마케팅, 그리고 사회공헌에 이르기까지 한 해 동안 비즈니스 영역 전반에서 ‘불맛’을 다채롭게 표현했다,

버거킹은 2024년 한 해에만 ‘와퍼’부터 사이드 메뉴까지 14개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지속적인 R&D에 기반한 시그니처 메뉴의 변주는 물론 넷플릭스와의 공감각적 협업 제품 ‘두툼버거’,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제품 ‘456 크로켓’까지 콜라보레이션 시너지가 더해진 트렌디한 제품들도 선보였다.

한편, 제철 버섯을 활용한 ‘트러플 머쉬룸 와퍼’, 당도 높은 국내산 설향 딸기 믹스로 만든 ‘설향 딸기 선데’ 등 시즈널리티를 극대화한 제철 식재료들을 활용하기도 했다. 여기에 수제버거 이상의 퀄리티가 강점인 ‘오리지널스’ 라인은 올해에만 3개의 신메뉴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버거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버거킹에게 2024년은 ‘한국 진출 40주년’이라는 특별한 한 해였다. 버거킹은 4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순간을 선사해 준 소비자들에게 감사와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장기간의 ‘불맛 프로젝트’를 선택했다. 와퍼 리뉴얼 ‘뉴와퍼 캠페인’으로 신호탄을 쏘아 올린 ‘불맛 프로젝트’는 버거킹만의 차별화된 브랜딩 활동으로 지변을 넓혀 나갔다.

특히, ‘불맛 프로젝트’의 정체성을 보다 재미있고 맛있게 알리고자 기획된 ‘와퍼 타투’ 캠페인은 불맛과 시즈널한 이벤트를 접목, 4일간 약 8,000여 명의 참여를 이끌 만큼 열띤 호응을 받았으며,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브랜드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4월, 버거킹은 시그니처 제품인 ‘와퍼’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뉴와퍼’를 선보였다. 감칠맛과 육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황금비율의 소금과 후추를 더했고, 불맛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한 육즙 가득한 텐더 폼(Tender-formed) 패티와 글레이즈드(Glazed) 코팅으로 더 촉촉하고 쫄깃해진 번이 적용됐다. ‘뉴와퍼’는 공개된 4월 이후 6개월 만에 40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500만 개 돌파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간 대비 145.3% 증가한 수치이기도 하다.

2024년은 버거킹의 ‘불맛’이 지닌 따뜻함에도 주목한 한 해였다. 버거킹의 사회공헌활동은 참여자들이 이벤트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 참여하는 방향으로 이뤄졌다. 아이디어를 나누고, 매장 운영과 제품에까지 적용하며 CSR의 영역을 한 단계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2년 연속 한글날 이벤트를 함께한 수원 산남초등학교 전교생 및 교직원 일동에게 ‘불고기 와퍼’와 음료, 너겟 세트 400개를, 11월에는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함께한 소방의 날 기념 캠페인으로 총 1,300개 ‘불끈버거’ 세트를 기부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을사년 맞이 ‘해피 뉴 이어 2025’ 프로모션 실시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2025 을사년을 맞아 색다른 신년 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해피 뉴 이어 2025’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푸른 뱀의 해'를 맞아 푸른 뱀이 상징하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특전이 가득한 객실 패키지, 카운트다운 행사, 해맞이 스파 등 신년 콘텐츠로 새해를 힘차게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럭셔리한 새해 여행을 위한 ‘해피 뉴 이어 2025’ 패키지를 오는 1월 12일까지 판매한다. 패키지 이용 시 호텔 1층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 새해 만찬을 누릴 수 있다. 조선시대 고급 해장국인 효종갱 반상과 왕갈비찜 반상, 꽃등심 불고기 중 2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 기력을 보충하기 좋다. 여기에 파라다이스만의 고급스러운 향을 담은 차량용 방향제와 스파 ‘씨메르’,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수영장 이용 등의 혜택까지 빠짐없이 담았다.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에서는 신년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카운트다운 행사가 펼쳐진다. 12월 31일 저녁 11시 반부터 새해(1월 1일)로 넘어가는 자정에 약 3,000개의 풍선이 쏟아지는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탁 트인 오션뷰와 함께 새해 첫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위시 유어 해피니스 2025’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해 첫날에만 특별히 오션스파 ‘씨메르’를 오전 7시에 개장해 일출을 바라보며 따뜻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부산 대표 어묵 브랜드 ‘삼진어묵’의 시그니처 꼬치어묵도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한다.

◆네추럴라이즈, 기부 연계형 고객감사제 ‘건강 기부 페스타’ 진행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엔라이즈(대표 김승훈)의 대표 브랜드 네추럴라이즈가 연말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기부 프로그램과 연계한 고객감사제 ‘건강 기부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구매할수록 쌓이는 기부 제품, 함께하면 더 커지는 건강’이라는 테마로, 한 해 동안 받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이웃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대 79%의 제품 할인과 동시에 모든 구매 고객에게 공식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리뷰 작성 시 2배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또한, 공식몰에서 베스트 셀러인 ‘이뮨 알로에 젤리스틱’를 포함해 유산균, 오메가3, 비타민C, 프로폴리스 등의 다양한 건기식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유산균 꾸미’ 파우치 제품을 무료 증정한다.

네추럴라이즈는 고객들이 ‘건강 기부 페스타’를 통해 구매할 때마다 기부 제품을 누적하고, 이에 자체적으로 추가 물품을 더해 총 약 3억 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할 계획이다. 세이브더칠드런은 1919년 설립된 이래 전 세계 120여 개 국가에서 아동 권리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61,000 ▲769,000
비트코인캐시 527,500 ▲4,000
이더리움 2,591,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290
리플 3,178 ▲15
이오스 990 ▲20
퀀텀 3,116 ▲3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56,000 ▲695,000
이더리움 2,591,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290
메탈 1,212 ▲17
리스크 778 ▲4
리플 3,179 ▲16
에이다 991 ▲9
스팀 21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90,000 ▲790,000
비트코인캐시 530,500 ▲7,000
이더리움 2,591,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4,130 ▲350
리플 3,177 ▲13
퀀텀 3,065 0
이오타 29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