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드링크 모어 워터’ 책임음주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4-12-19 00:42: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주류 소비와 모임의 빈도가 증가하는 연말 시즌에 맞춰 과음을 예방하고, 책임 있는 음주를 장려하기 위해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은 음주 중 충분한 수분 섭취를 권장하고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23년부터 이어온 책임음주 캠페인이다. 책임음주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목표 중 ‘책임 있는 호스팅’ 활동의 일환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0년부터 다수의 기관 및 오피니언 리더들과 함께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책임음주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올해는 12월 18일부터 14일간 법적음주허용연령의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주요 브랜드인 ‘발렌타인’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드링크 모어 워터’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MZ세대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채널을 적극 활용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 인플루언서들과 협력해 책임음주 메시지를 널리 전파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 10월에는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과 함께 부산 락 페스티벌에서 ‘드링크 모어 워터’ 팝업 부스를 운영, 페스티벌에 방문한 55만 명의 소비자들에게 음주 시 충분한 물 섭취를 권장하는 책임음주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전달했다.

프란츠 호튼(Frantz Hotton)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는 “연말연시일수록 책임 있는 음주 문화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어야 한다”며, “올 하반기부터는 책임음주 문화를 국내에 더 공고히 정착시키기 위해 소셜 미디어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은 물론, 발렌타인을 비롯 당사의 주요 브랜드들과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함께 진행함으로써 더 많은 한국 성인 소비자들에게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2024 크리스마스 트렌드 리포트 공개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2024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트렌드를 분석한 리포트를 공개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홀리데이 시즌이 다가오며, 연말 케이크를 예약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에 ‘케이크 강자’ 투썸플레이스는 자사 소비자 조사를 비롯해, ‘투썸하트’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된 홀케이크 사전예약 결과를 바탕으로 ‘크리스마스 트렌드 리포트’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가 한국리서치와 함께 10월 8일부터 16일까지 커피전문점 이용자 1,13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홀리데이 케이크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선호도가 현저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 3회 이상 홀케이크를 구매한 소비자 중 74.9%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모임’을 위해 케이크를 구매한다고 응답했다. 이처럼 크리스마스 시즌은 식품업계의 주요 시장으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각 브랜드가 화려한 케이크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고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의 케이크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의 홀케이크 만족도는 92.5%에 달하며, 응답자 중 58.1%는 ‘맛이 우수해서’를 주요 만족 요인으로 꼽았다. 이는 프리미엄 재료와 축적된 디저트 노하우로 완성된 투썸플레이스 케이크가 다양한 소비자층으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음을 입증한다.

아울러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투썸플레이스의 ‘투썸하트’ 앱을 통해 진행된 홀케이크 사전예약 결과는 홀리데이 시즌 소비자 선호도를 여실히 보여준다. 특히 대표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이 전체 사전예약 수량의 약 39%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해 압도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겨울 제철 생딸기와 진한 초콜릿이 어우러진 ‘스초생’은 고급스러운 맛과 화려한 비주얼로 자사 고객들에게 부동의 ‘원픽’으로 통하며, 이번 홀리데이 시즌에도 트렌드에 발 빠른 고객들의 많은 선택을 받은 걸로 나타났다.

이어, ‘스초생’의 10주년을 기념해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 신제품 ‘화이트 스초생’은 전체 사전예약 수량에서 약 18%를 차지하며, 2위 자리를 꿰찼다. 사전예약 수량은 2만 개로, 11월 출시 이후부터 12월 15일까지 하루 평균 2,666개가 판매, 누적 판매량이 12만 개 이상을 돌파하며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화이트 스초생’은 초코 시트와 크림 대신 하얀 엔젤 시트와 화이트 초코 생크림을 입혀, 기존 고객들이 새로운 매력의 ‘스초생’을 경험하고 초코 맛을 선호하지 않는 고객들도 ‘스초생’의 매력을 맛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뉴트리, ‘에버콜라겐 뷰티앰플’ 스페셜 에디션 카카오톡 선물하기 론칭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270870)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에버콜라겐’이 ‘에버콜라겐 뷰티앰플 스페셜 에디션’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올리브영 건강식품 판매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에버콜라겐의 액상형 제품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론칭 기념 콤팩트한 단량으로 일주일간 피부 밀착 케어라는 제품 컨셉에 맞게 7개입으로 출시되었다. 특히 연말 시즌에 맞춰 론칭한 만큼 12월 한정 홀리데이 엽서와 쇼핑백을 함께 증정,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에버콜라겐 뷰티앰플은 국내 콜라겐 시장 1위 브랜드인 에버콜라겐이 MZ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출시한 물 없이 간편하게 마시는 앰플 형태의 콜라겐이다. 특히 콜라겐 특유의 향으로 섭취에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 목소리에 주목해 누구나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베리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약처에서 피부 개선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부터 비오틴, 셀렌까지 포함돼 단 1병 만으로도 피부 밀착 케어가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부원료로 히알루론산과 글루타치온을 함유, 특별한 날 광채 집중 케어가 가능한 피부관리 올인원 제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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