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선물하기 구매율 1위는 모바일 상품권"

기사입력:2024-12-04 16:35: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지난 11월 기준으로,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의 '선물하기'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가장 많이 찾은 1위 상품군은 ‘모바일 상품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 관계자는 "모바일 상품권 중에서는 ‘롯데 모바일 상품권’과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이 가장 많이 판매됐다. 그 중에서도 ‘롯데 모바일 상품권’은 선물하기 전체 판매비중의 약 40% 대를 차지했는데, 10만원권과 5만원권이 선물하기 베스트 품목으로 꼽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편리하고,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작용했다"라고 밝혔다.

선물하기 인기 상품군 2위는 명품 화장품이다. 11월 기준으로 가장 많이 구매된 품목은 핸드크림으로 롯데온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된 상품 종류만 200여 가지가 넘는다. 파우더나 스킨케어 선물도 대표적인 인기 선물 아이템이다. 특히 12월에는 각 브랜드에서 준비한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인 어드벤트 캘린더 및 홀리데이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는다. 한 해의 인기 상품으로 구성한 것은 물론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패키지로 선물로도 제격이다. 어드벤트 캘린더의 경우, 여러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기 때문에 화장품 마니아층에게 만족도가 높으며, 수능이후 화장 경험이 많지 않은 고객에게도 인기있는 선물이다.

3위는 패션 잡화 상품군이 차지했다. 집업 스웨터와 방한내의를 비롯한 언더웨어 등이 판매 상위를 자랑했다. 계절을 고려한 이색 식품 선물도 인기다.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지만, 외출은 꺼려지는 요즘 같은 날씨엔 ‘갈비탕 실속세트’ 등이 선물하기를 통해 많이 판매되고 있다. 겨울철 제철 과일 ‘감귤’, 놓치기 쉬운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오쏘몰 비타민’도 선물하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품목이다.

롯데온 남지형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롯데온에서 준비한 상품과 이벤트는 소비자분들께 선물의 고려 범위를 확장시켜 드리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연말 시즌, 롯데온에서 특별한 선물로 소중한 마음을 전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99.44 ▲9.88
코스닥 712.04 ▲3.83
코스피200 331.17 ▲0.8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1,744,000 ▼256,000
비트코인캐시 641,500 ▼3,500
비트코인골드 17,840 ▲60
이더리움 4,697,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36,760 ▼230
리플 3,812 ▲21
이오스 1,145 ▼7
퀀텀 4,611 ▼4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1,792,000 ▼207,000
이더리움 4,693,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36,750 ▼220
메탈 1,794 ▼47
리스크 1,455 ▼66
리플 3,813 ▲23
에이다 1,413 ▼8
스팀 382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1,810,000 ▼240,000
비트코인캐시 642,500 ▼2,000
비트코인골드 17,700 0
이더리움 4,696,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36,770 ▼140
리플 3,812 ▲21
퀀텀 4,709 0
이오타 471 ▼1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