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카브루, ‘키이로이 유자사와’ 출시 外

기사입력:2024-12-04 14:30:5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일본 주류 시장을 겨냥해 수출을 목표로 전남 고흥산 유자 슬라이스를 넣은 ‘키이로이 유자사와’를 새롭게 출시한다.

카브루의 ‘키이로이 유자사와’는 최근 2년새 국내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은 RTD 소비 트렌드가 일본에서는 이미 10여년 가까이 대중화되어 있고 지속해서 높은 수요가 있는 RTD선진국이라는 점에 도전장을 내는 제품으로 기획하게 되었다.

카브루의 ‘키이로이 유자사와’는 일본 현지 소비자 취향에 맞추기 위해 제품 패키지에 그라데이션 그래픽과 일본식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패키지 내 제품명까지 일본어(키이로이 : 노랗다)로 표기해 일본 주류 제품 컨셉을 부각시켰다. 또 유자를 연상케 하는 노란 컬러를 전체적으로 활용해 제품을 마시기 전부터 생유자의 상큼한 느낌을 전달한다.

제품의 기획단계부터 일본에서 대중적인 플레이버라고 할 수 있는 유자를 선택하였고, 한국의 맛을 알리기 위해 전남 고흥의 엄선된 생유자와 100% 국내산 유자 농축액을 사용해 신선한 향과 맛을 더했으며 카브루 브루어리에서 직접 양조한 원주를 바탕으로 카브루만의 방식으로 ‘사와’를 구현했다.

풀 오픈 탭을 적용해 캔을 개봉하면 떠오르는 노란 생유자 슬라이스와 함께 풍부한 생유자 과육을 볼 수 있다. 생유자 특성상 부드러운 질감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떨어진 유자 과육이 원주와 함께 씹혀 생유자의 신선함은 물론 상큼 달달한 유자향과 맛을 한층 더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도수 4도에 355ml 소용량으로 출시되어 부담 없이 음용도 가능하다.

한편 카브루는 ‘경복궁 에일’을 시작으로 현재 총 19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이번 ‘키이로이 유자사와’ 외에도 꾸준히 맥주, 하이볼 등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

◆아누아, ‘2024 올리브영 어워즈’ 5관왕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2024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5관왕을 차지하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확인했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연간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부문별 수상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로, 한 해의 뷰티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평가받는다. 아누아는 글로벌 트렌드 토너 및 클렌징 부문을 포함한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위상을 입증했다.

아누아의 베스트셀러 ‘어성초 77 수딩 토너’는 글로벌 트렌드 토너 부문에서 높은 제품 품질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미 지난 6월 아마존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토너 부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기를 한차례 입증한 바 있다. 또한, 국내 스킨케어 스킨·토너 부문에서도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어성초 토너에 이어 아누아의 주력 제품인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오일’은 글로벌 트렌드 클렌징 부문 수상과 함께 국내 클렌징 부문 MD’s Pick으로 첫 선정되는 성과를 냈다. 또한, 아누아의 ‘어성초 77 클리어 패드’는 국내 패드 부문에서 3위를 기록하며 아누아의 우수한 제품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게스홀딩스코리아, '게스 충장로점' 확장 오픈

게스홀딩스코리아(대표 제임스 박)의 GUESS(이하 ‘게스’)가 운영하는 가두점 ‘게스 충장로점’이 지난 30일 금남로 3가에서 확장 오픈했다. 과거 충장로 상권이 활발했던 시기, 게스의 TOP 3 매출 매장으로 명성을 쌓았던 충장로점은 코로나19로 인한 상권 변화에도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통해 자리를 지켜왔다.

2023년부터 게스의 핵심 전략 중 하나인 가두점 프리미엄화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충장로점 확장을 그 첫걸음으로 삼았다. 충장로 상권의 회복세를 발판 삼아 이번 매장을 지역의 아이코닉한 장소로 자리매김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주요 지방 상권에서 대형 매장을 순차적으로 늘려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확장된 ‘게스 충장로점’은 약 130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2개층을 운영하며 기존 매장과 차별화를 위해 글로벌 인테리어 가이드를 유지하면서도 충장로만의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세련된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고객에게 쇼핑과 휴식을 아우르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1층은 효율적인 동선 설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게스 아이템을 한곳에서 쇼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2층은 고객 참여형 포토 스팟과 휴식 공간을 마련해 쇼핑 이상의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매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핵심 아이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4.28 ▼61.99
코스닥 775.80 ▼17.53
코스피200 412.74 ▼8.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054,000 ▲154,000
비트코인캐시 662,000 ▲500
이더리움 3,44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240 0
리플 3,048 ▲6
퀀텀 2,662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059,000 ▲59,000
이더리움 3,44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250 ▼80
메탈 909 ▼1
리스크 509 ▼1
리플 3,049 ▲4
에이다 788 ▲4
스팀 17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000,000 ▲30,000
비트코인캐시 663,000 ▲3,500
이더리움 3,441,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2,270 ▲10
리플 3,050 ▲7
퀀텀 2,665 0
이오타 21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