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테크니컬 애슬레저 안다르가 지난해 내놓은 ‘에어데님’이 지난 10월 8만장 판매를 돌파, 독보적인 경쟁력을 자랑하는 워크레저룩의 간판 인기 상품으로 급부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안다르가 전략적으로 ‘일(work)’과 ‘레저(leisure)’의 경계를 허문 워크레저 스타일을 강화한 것이 적중하며, 남성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였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안다르가 출근 등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슬랙스와 폴로티셔츠, 셔츠 등이 큰 호응을 얻는 것에 주목해, 지난해 2월 야심하게 남성 타깃의 에어데님을 첫 출시했다. 출시 직후 큰 사랑을 받게 되면서, 올 4월 여성 제품도 전격 내놓게 됐다.
이에 힘입어 별다른 마케팅 없이 입소문 만으로 1년 8개월 동안 8만 장이라는 판매고를 올리게 됐다. 단순 계산 시 월 4000장 정도가 판매된 셈이다. 무엇보다 데님이라는 특수성을 띄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5명 중 1명 꼴로 에어데님을 재구매 할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실제로 안다르 에어데님은 테크니컬 애슬레저를 지향하는 안다르의 철학을 담아 스타일은 물론 활동성까지 세심하게 고려해 기획했다. 이에 바쁜 일상 속에서도 편안함을 추구하는 MZ세대와 직장인의 눈높이를 만족시켰다는 분석이다. 멋스럽지만 특유의 뻣뻣함과 무게감으로 불편함은 감수해야만 했던 일반 데님의 단점을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다르 공성아 대표는 “에어데님의 성공은 단순히 판매량을 넘어, 다소 불편하게 느껴졌던 데님에 기능을 더해 워크레저룩 범주 안으로 끌어들인 것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K애슬레저 대표기업 명성에 걸맞도록,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힘써 국내외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겨울 다운 콜렉션 출시
한성에프아이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겨울 라운드를 준비하는 골퍼들을 위한 고기능성 다운 콜렉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추운 날씨에도 뛰어난 보온성과 활동성을 통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겨울 다운 콜렉션을 제안했다. 지난 4일 우선 출시한 듀얼다운 제품에 이어 다양한 조합으로 스타일링과 레이어드가 가능한 다운 제품들을 선보였다.
‘남성 경량 다운 베스트’는 시그니처 투웨이 지퍼와 상단 퀼팅라인이 포인트인 제품이다. 동일 컬러의 하이브리드 스웨터와 레이어드해 하나의 아우터처럼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중량 다운 베스트 ▲초경량 구스 다운 베스트 ▲튜브 다운 베스트 등 여러겹 레이어드해 입기 좋은 다운 베스트 시리즈를 추천했다.
이와 함께 선보인 ‘여성 숏슬리브 다운 점퍼’는 톤다운된 블루 컬러가 매력적인 하이넥 제품이다. 신축성 좋은 원단을 사용해 스윙 시 불편함을 최소화했으며, 이너로 방풍 라운드넥 스웨터를 매치하면 보온성을 최대한으로 높일 수 있게 설계했다.
◆세정그룹, 신설 법인 ‘OVLR’ 출범
세정그룹이 ‘100년 기업 향한 기업 가치 극대화 전략’의 일환으로 새로운 법인 ‘OVLR’을 출범한다고 29일 밝혔다.
세정그룹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각 부문별 핵심 역량에 집중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발표했다. 지난 10월에는 그 전략의 첫 단계로 ‘올리비아로렌’을 중심으로 한 여성 패션 부문의 독립 법인화를 추진한다고 선언한 바 있다. 이후 원활히 사업 개편 준비를 마치고, 12월 1일자로 신설 법인을 출범해 기업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는 데 박차를 가한다.
사내 공모와 직원 투표로 선정된 새로운 법인명 ‘OVLR’은 ‘OVER’과 ‘LAYER’가 결합된 단어로, 일상의 다양한 레이어(LAYER)를 넘어서(OVER) 새롭고 도전적인 삶을 제안하는 패션&라이프 스타일 그룹으로 나아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단순한 외적 아름다움을 넘어 ‘자신만의 스타일과 가치관’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안하겠다는 포부다.
OVLR은 세정그룹의 100% 자회사로, 대표이사는 박이라 ㈜세정 사장이 맡는다. 박 사장은 지난 2005년 세정에 입사해 20여 년간 패션 사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특히 여성복 ‘올리비아로렌’의 상품 디렉팅에 직접 나서 고객층 확대와 실적 반등을 이뤄낸 것으로 평가받는다. 최근에는 김다인 전 마뗑킴 대표와 함께 론칭한 브랜드 ‘DEINET(다이닛)’이 역대급 성과를 달성하며 시장에 안착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처럼 여성 패션 부문에 대한 깊은 이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책임 경영 체제를 확립하고,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안다르, 워크레저룩 ‘에어데님 8만장 판매 돌파 外
기사입력:2024-11-29 16: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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