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의 트렌드 뷰티 성장세가 무섭다. 국내 뷰티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트렌드 뷰티 카테고리의 올해 들어(1월~11월말추정) 신장률은 전년 대비 35% 대에 육박한다. 7월 이후부터 실적만 따지면 전년 동기 대비 2배를 넘어섰다.
롯데온 관계자는 "24년 7월 뷰티실 신설을 통해 조직을 보강한 바 있다"라며 "경쟁력 높은 브랜드사와 협업을 확대함과 동시에 다양한 방식의 접근을 시도한 전략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 11월 16일(토)에 진행한 ‘애경산업 브랜드 판타지’ 행사 매출은 전년 같은 날 대비 15배에 달했다. 지난 10월 19일(토)에 진행한 ‘동국제약 브랜드 판타지’ 행사 역시 전년 대비 3배 실적을 기록하며 기존 기록을 경신했다.
연이은 호 실적은 롯데온 트렌드 뷰티 상품기획자들이 제품의 셀링 포인트를 발굴함에 있어 디테일한 고객 니즈부터 분석을 시작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롯데온의 오랜 업력과 입점 브랜드사에 대한 방대한 판매 데이터는 최근 들어 빠르게 변하고 있는 소비 흐름을 잡아내기에 매우 유효하다. 이와 더불어 브랜드사의 매출 볼륨을 키우기 위해 타 카테고리, 타 팀 간 협업도 불사했다. 결국 고객 심리를 사로잡은 강력한 상품 기획력은 비록 하루동안 행사로도 파격적인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
애경산업의 경우 베스트셀러가 아닌 신규 제품에 시선을 돌렸다. 롯데온은 ‘케라시스 클린노트’ 샴푸와 트리트먼트의 향, 사용감 등 제품의 높은 퀄리티에 주목했다. 이에 상품구성과 가격 등을 브랜드사에 역 제안했다. 그 결과 케라시스 클린노트를 비롯한 애경 상품들은 3만8천여 개의 우수 후기를 얻으며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온 "올해 트렌드 뷰티 성장세 35% 급증"
기사입력:2024-11-29 09: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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