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지난 25일부터 일주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유엔 플라스틱 협약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회의(INC-5)’에 참가했다. 이번 회의는 플라스틱 생산량을 대폭 줄여 플라스틱 오염을 종식시키기 위한 법적 구속력을 가진 국제 협약을 도출하는 마지막 기회로, 파리 협정 이후 가장 중요한 환경 협약으로 주목받고 있다.
INC-5 공식 사이드 이벤트 중 26일 그린피스가 주관한 '챔피언스 오브 체인지(Champions of Change)'에 참여한 러쉬코리아는 무포장과 자원순환 실천을 통해 소비자, 비즈니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공유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발표를 맡은 러쉬코리아 에틱스 디렉터 박원정 이사는 “러쉬는 전 제품의 약 66%를 포장이 없는 '네이키드(Naked)'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고 운을 뗀 뒤, “대표적인 제품인 고체 샴푸 바는 액상 샴푸 200ml 3병에 해당하는 양으로, 출시 이래 약 6천만 개가 판매되어 4.5천 톤의 플라스틱 사용을 절감했다”며 “소비자에게는 가성비를, 기업에게는 플라스틱 용기 제작 비용 절감을, 환경적으로는 태평양의 거대 쓰레기 섬의 5.6%를 차지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막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이사는 ”재생 플라스틱 구매 비용이 낮아지면 네이키드 제품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부자재에 대한 연구 개발(R&D)로 이어질 것”이라며 “무엇보다 플라스틱 오염으로 고통받는 지역사회와 사회적 약자를 보호할 것”이라고 실효성 있는 국제 플라스틱 협약의 성사 이후 전망과 계획에 대해서도 밝혔다.
또한 러쉬코리아는 앞서 부산 올림픽 공원 일대에서 열린 ‘1123 부산 플라스틱 행진’에 참여하고, 강력한 플라스틱 협약과 리더십을 촉구하는 그린피스 서명운동에 임직원들이 동참하는 등 캠페인 브랜드로서 국제 협약 성사를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며 연대 의지를 나타냈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 ‘조선미녀’, 미국 첫 팝업스토어 성료
글로벌 뷰티 브랜드 ‘조선미녀(Beauty of Joseon)’가 미국 LA에서 진행된 첫 팝업스토어 ‘라이스 원더랜드(RICE WONDERLAND)’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의 전통 한방 원료와 현대 기술을 결합시킨모던한방을 컨셉으로, 미국의 MZ세대를 사로잡고 있는 글로벌스킨케어 브랜드 ‘조선미녀’의 첫 팝업스토어 ‘라이스 원더랜드’는 지난 11월 8일부터 11월 16일까지총 9일간 진행되었다.
그야말로 ‘대세’ 글로벌 뷰티 브랜드임을 입증하기라도 하는 듯 오픈 첫 날, 팝업스토어 주변을 에워싸는 긴 대기줄이 늘어서며 1,000여팀이팝업스토어에 방문하기 위해 대기하였고 행사 기간 동안 총 30,000여명이 방문하며 팝업스토어 기간내내 문전성시를 이뤘다.
또한 젠 임(Jenn Im/임도희), 크리셀 림(ChriselleLim/임소정), 에드워드 조(Edward zo) 등의글로벌 유명 인플루언서도 다수 참석하였다. 인플루언서들은 팝업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선공개 된 신제품 ‘틴티드 선 플루이드’를 비롯한 ‘조선미녀’의 다양한 제품들을 경험해 보고 특별한 포토부스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등의 이벤트를 즐기며 ‘조선미녀’의 기념비적인 첫 팝업스토어의 자리를 빛냈다.
◆쥬스투클렌즈, 워터 워시 밤 2024 코스모 뷰티 어워즈 '클렌징' 부문 1위 선정
착즙쥬스를 담은 내추럴 클린뷰티 브랜드 쥬스투클렌즈(Juice to Cleanse)가 2024 코스모 뷰티 어워즈에서 '클렌징'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2024 코스모 뷰티 어워즈’는 패션, 뷰티, 건강 등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전하는 글로벌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에서 1992년 독일에서 시작된 이래 세계 각국에서 진행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약 50만 건의 빅데이터 기반으로 한 조사와 평가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가장 많은 긍정 언급량을 보인 브랜드와 제품을 선정하여 공신력 높은 어워드로도 평가 받고 있다.
쥬스투클렌즈 측에 따르면, 지난 해 ‘워터 워시 밤’의 클렌징 밤 조성물 및 이외 제조방법’에 관한 특허를 획득하면서 치열한 클렌징밤 카테고리 내 스킨케어-클렌징 부문 1위에 첫 선정 되었다, 타사 클렌징밤은 오일로 멜팅 되는 제형이 대다수이지만, ‘워터 워시 밤’은 밤에서 크림으로 멜팅 되고 물을 묻히면 폼으로 변하는 3단계 체인지 원스텝 클렌저로 기존 클렌징밤의 한계를 극복하고 차별화한 점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지지 받아 1위 자리에 올라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는 설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유엔 플라스틱 협약 부산 국제회의’ 참여 外
기사입력:2024-11-27 18:5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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