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림이 ‘용가리 치킨’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서울 성수동에서 선보였던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0월 7일부터 11월 3일까지 4주간 3만 명 가까이 방문해 ‘용가리 치킨’과 함께했던 어린 시절을 추억하고, 새로운 맛의 용가리 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도 즐겼다.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는 ‘용가리 치킨’이 출시된 1999년 감성의 레트로 콘셉트로 화제를 모았다. 90년대 히트곡과 압도적 사이즈의 공룡알이 있는 포토존, 귀엽고 감성적인 굿즈 등이 MZ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특히 다트 게임의 경품으로 제공된 ‘용가리 치킨’ 모양의 인형은 정식 판매를 요구하는 문의가 쏟아지고, 중고거래 플랫폼에서도 구매를 원하는 게시물이 올라오는 등 주목을 받았다. 오리지널 ‘용가리 치킨’과 신제품 ‘불용가리 치킨’, ‘용가리 불 볶음면’을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어 방문객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반려견과 함께 먹고 즐기는 야외공간도 호응을 얻었다.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는 이처럼 먹고 마시고 즐기기 좋은 어른들의 놀이터로 입소문이 나면서 마지막 날까지 약 3만 명이 방문했다. 10월 7일 오픈해 2주 만에 방문객 1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나날이 방문객이 늘면서 후반 2주 동안 2만 명 가까이 다녀갔다. 특히 팝업 마지막 날인 11월 3일은 오픈 이후 가장 많은 인원인 1,700명 이상이 방문하기도 했다. 네이버 사전 예약은 일찌감치 마감돼 마지막 날까지 현장 대기 행렬이 이어졌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용가리 치킨을 즐겨 먹던 시절을 추억하고, 어른 입맛에 맞춘 신제품도 맛볼 수 있도록 기획한 팝업스토어가 많은 관심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오래 사랑받는 브랜드로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시도를 계속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하겐다즈, ‘웜 홀리데이 위시 아이스크림 케이크’ 한정 출시
하겐다즈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와 특별한 협업을 통해 ‘웜 홀리데이 위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시즌 한정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 케이크는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하겐다즈와 아웃백의 독보적인 브랜드 철학과 품격이 돋보이는 협업이다. 하겐다즈가 자랑하는 최고급 아이스크림과 아웃백이 추구하는 프리미엄 퀄리티가 결합된 ‘웜 홀리데이 위시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두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쌓아온 명성을 더욱 강화하며, 디저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웜 홀리데이 위시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하겐다즈 시그니처 플레이버인 바닐라와 초코가 조화를 이루는 풍부한 베이스 위로, 케이크 상단은 아웃백의 시그니처 하우스 무드를 담아낸 컨셉으로 구현했다. 또, 화이트 리얼 크림 버블을 사용해 눈 내린 겨울날 풍경을 완성하며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이번 아웃백 콜라보 케이크는 다섯 가지 순수 원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하겐다즈의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프리미엄 카카오의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초콜릿 아이스크림, 그리고 신선한 우유로 만든 리얼 크림이 함께 어우러져 눈과 입을 동시에 즐겁게 하는 완벽한 디저트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또 다른 디저트로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with 크리스피 크로와상’이 있다. 달콤하고 바삭한 크로와상 사이에 부드러운 하겐다즈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신선한 믹스드 베리 콤포트를 더해, 디저트의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한 메뉴다. 기존의 인기 디저트 ‘초콜릿 썬더 프롬 다운 언더’와 함께 오직 아웃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디저트다.
◆토코보(TOCOBO),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 전품목 입점
넥스트 더마 코스메틱 토코보가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에 모두 입점하며 유통 채널을 확장시킨다고 밝혔다.
토코보는 높은 제품력과 감각적 패키지를 선보이며 주목 받아온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로, 지난 2021년 론칭 이후 약 1년 만에 국내 대표 H&B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시킨 데 이어 지속적이고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토코보는 11월 1일(금)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입점에 이어 오는 25일(월)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T2점 오프라인 입점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제품 경험까지 확대시킨다는 계획이다.
토코보는 이번 신세계면세점 입점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립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코코넛 클레이 클렌징 폼’ 15ml를 증정하고, 3개 이상 구매 시 파우더 워시, 토너, 세럼, 크림 등 6종이 담겨있는 시카 카밍 스킨케어 라인의 미니어처 카밍 키트를 증정한다. 그리고 $65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클렌징 오일 20ml 및 클렌징 폼 15ml가 담긴 클렌징 미니 듀오를 증정할 예정이다. 여기에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샤쉐 2매가 랜덤으로 제공되며 재고 소진 시 프로모션은 자동 종료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하림,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 성료 外
기사입력:2024-11-08 18:51:3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72,000 | ▼172,000 |
비트코인캐시 | 635,000 | ▼3,000 |
이더리움 | 3,493,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10 | 0 |
리플 | 3,002 | ▼8 |
퀀텀 | 2,722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20,000 | ▼116,000 |
이더리움 | 3,493,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80 | ▼70 |
메탈 | 938 | ▼5 |
리스크 | 550 | ▲1 |
리플 | 3,003 | ▼7 |
에이다 | 836 | ▼4 |
스팀 | 174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080,000 | ▼220,000 |
비트코인캐시 | 635,500 | ▼2,500 |
이더리움 | 3,493,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50 | ▼80 |
리플 | 3,004 | ▼7 |
퀀텀 | 2,723 | ▼17 |
이오타 | 228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