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국민비서 SRT 상담 챗봇서 콜센터 상담원 연결까지 “한번에”

기사입력:2024-10-28 20:50:57
[로이슈 최영록 기자]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국민비서 SRT 상담 챗봇과 고객센터 상담원을 연결해주는 완결형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국민비서와 함께 개발한 이번 서비스는 지난 23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국민비서 SRT 상담 챗봇 이용 중 문자 상담이 어려울 경우 대화창에서 미응답 메시지와 함께 콜센터 연결을 안내한다.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해주고, 상담원은 고객의 챗봇 대화이력을 확인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구현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더했다.

에스알은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상담서비스 이용기관으로, 2022년 12월부터 국민비서 챗봇에서 대국민 SRT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9월 기준으로 누적 이용자수는 46만명, 상담건수는 180만건에 이른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챗봇-고객센터 연계 서비스 도입으로 상담편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 곳에서 완성되는 손쉬운 대국민 디지털 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4.28 ▼61.99
코스닥 775.80 ▼17.53
코스피200 412.74 ▼8.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467,000 ▲485,000
비트코인캐시 668,000 0
이더리움 3,409,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2,160 ▲70
리플 3,038 ▲15
퀀텀 2,652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90,000 ▲369,000
이더리움 3,415,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2,180 ▲60
메탈 908 ▼2
리스크 518 ▲8
리플 3,039 ▲11
에이다 781 ▲5
스팀 17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60,000 ▲390,000
비트코인캐시 669,500 ▲1,000
이더리움 3,411,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2,150 ▲20
리플 3,039 ▲13
퀀텀 2,650 0
이오타 21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