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그룹은 외식브랜드인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LAGRILLIA)’와 아시아 캐주얼 다이닝 ‘스트릿(strEAT)’ 등이 최근 새롭게 선보인 매장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SPC그룹은 지난해 말부터 라그릴리아 3개, 스트릿 3개 매장을 신규 또는 리뉴얼해 잇달아 선보였는데, 이번에 오픈한 매장들은 기존 매장들과 차별화한 새로운 콘셉트와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메뉴들로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매출과 객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양재역 인근 SPC그룹 사옥 1층에 지난해 12월 새롭게 리뉴얼 해 선보인 ‘라그릴리아 양재점’은 지난달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20% 이상 증가했다. 묵직하고 클래식하던 기존 디자인에서 밝고 모던한 컨셉으로 변경했고 매장 전면에 오픈 키친과 피자 화덕을 두어 생동감 있는 조리 현장을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이탈리아 휴양지 투스카니 지역을 연상시키는 편안하고 쾌적한 인테리어에 단체 모임에 적합한 단독룸을 선보이고, 자연광이 실내를 환하게 비추어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항시 느낄 수 있는 실내형 테라스를 설치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역시 지난해 12월 신분당선 판교역 인근 ‘카카오 아지트’ 1층에 133석 규모로 오픈한 ‘라그릴리아 판교점’은 점포 단독 특화 메뉴인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달 리뉴얼을 마치고 오픈한 ‘라그릴리아 SPC스퀘어점’은 강남역에서 가까운 접근성에 널찍하게 조성된 홀과 프라이빗 룸을 갖춰 비즈니스 미팅 장소로 각광을 받으며 리뉴얼 전 대비 10% 매출이 증가했다. 양재점과 스퀘어점 곳곳에는 유명 외국 일러스트 작가(sedat girgin)와 콜라보해 이탈리아 대표 음식과 연관된 유명한 인사인 마르게리따 여왕, 작곡가 빈센조 벨리니 등을 묘사한 아트웍이 설치되어 있어 이를 찾아 보는 재미도 있다.
이와 함께 아시아 스타일의 누들과 라이스를 주력으로 하는 아시안 요리 전문 브랜드 ‘스트릿(strEAT)’는 지난해 11월 파르나스몰점, 올해 5월과 7월 각각 현대백화점 중동점과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잇달아 새로 오픈했는데, 모두 기존 매장들보다 일평균 매출이 30% 높게 나타나며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이전까지는 매장이 블랙&화이트 디자인으로 비교적 무거운 느낌이었다면 새롭게 적용된 BI 및 인테리어를 통해 보다 캐주얼하고 밝은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했다. 또한 벽면을 목재와 옐로우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매장 외부에서도 훤히 들여다 보이는 라이브 키친을 배치해 미식 경험요소를 강화했다.
◆팀버랜드(TIMBERLAND), 'THIS IS OUR OUTDOORS' 컬렉션 출시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팀버랜드(TIMBERLAND)가 새로운 모션 레인지(MOTION RANGE) 컬렉션을 출시하며 팀버랜드만의 아웃도어 스타일을 선보인다.
팀버랜드의 새로운 아웃도어 컬렉션은 일상뿐만 아니라 등산, 캠핑, 트레킹, 여행에 이르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영역에서 활용도가 높은 슈즈, 의류로 구성된다.
특히 모션 액세스 하이커와 스니커즈는 이번 컬렉션의 대표적인 슈즈 제품으로, 최적의 안정감과 지지력을 제공하는 팀버쿠시(TimberCush™) 컴포트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향상된 접지력의 팀버그립(TimberGrip™) 아웃솔, 통기성을 위한 리보틀(REBOTL™) 안감 등을 갖추어 완벽한 아웃도어 경험을 제공하고, 새롭게 선보이는 컬러 웨이를 통해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유니크한 스타일을 제공한다.
새로운 모션 레인지 컬렉션의 의류 제품들은 통기성과 흡습성이 뛰어난 리보틀(REBOTL™) 원단을 사용하여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모비 플렉스(Mobi Flex) 기술이 적용되어 최적의 활동성과 편안함이 돋보인다.
특히 베어 헤드 리사이클 다운 라이트웨이트 재킷과 폴라텍(Polartec®) 믹스 미디어 풀집 플리스는 보온성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하여 추운 날씨의 야외 활동에도 적합하다.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더 페이스 미스트’ 출시
이노베이션 뷰티 브랜드 ‘아우구스티누스 바더’는 30여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TFC8®의 차별화된 우수한 스킨케어 테크놀로지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피부에 보습 충전을 해주는 스프레이형 에멀전 토너, ‘더 페이스 미스트’를 출시했다.
‘더 페이스 미스트’는 피부의 수분 충전과 탄력 효과에 도움을 주는 아세틸레이티드 히알루론산과 강력한 진정 효과를 전하는 로즈워터(다마스크장미꽃수)가 함유되어 순하게 피부에 보습감을 채워주고 리프레시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 장벽 강화와 광채를 부여하는 발효 다당류와 오르페우스 꽃 추출물 등 점성있는 고농축 제형이 피부에 바로 흡수되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진정시켜주어 매끄러운 피부 결을 선사하는 산뜻한 스킨 리뉴얼 미스트다.
브랜드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습한 날씨와 높은 기온으로 인해 피부가 쉽게 지치고, 에어컨과 선풍기의 사용이 잦아져 피부 자극이 발생하기 쉽다”며, “아우구스티누스 바더의 신제품 ‘더 페이스 미스트’는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하며, 특히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즉각적인 피부 충전과 광채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해 주기 때문에 이번 여름 휴가나 외출 시에도 다양하게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SPC 외식브랜드 라그릴리아, 스트릿 신규점 매출 호조 外
기사입력:2024-07-22 20: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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