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글로벌 뷰티 시장 규모 3위에 달하는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올해 상반기 일본에서 내부 매출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라고 18일 밝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루나는 일본 화장품 소비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운영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라며 "현지 유통구조와 소비특성에 대한 이해와 현지조사를 바탕으로 유통채널 및 제품군 운영을 다변화한 결과 2021년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루나는 2022년에 전년 대비 약 3배, 지난해에는 2배 이상 성장했다.
루나는 2021년 큐텐재팬, 라쿠텐 등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시작으로 이듬해 11월에는 일본 유명 오프라인 12개 채널 650여 점포를 통해 브랜드 스테디셀러인 ‘롱 래스팅 팁 컨실러’ 등의 판매를 시작했다. 이는 일본 특유의 유통구조에 맞춘 입점 전략이다. 여전히 오프라인 매장이 강세인 일본 시장 특성에 맞춰 온라인 채널에 선입점 후 형성된 인지도와 판매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오프라인에 진출했으며, 지난 6월 기준 4600여개 매장으로 입점을 확대하는 등 공격적인 채널 확장에 나서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애경산업 루나, 日서 상반기 4배 성장했다
기사입력:2024-07-18 21:36:2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004,000 | ▲146,000 |
비트코인캐시 | 528,500 | ▲4,000 |
이더리움 | 2,628,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00 | ▲40 |
리플 | 3,162 | ▲11 |
이오스 | 1,062 | ▲9 |
퀀텀 | 3,10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073,000 | ▲67,000 |
이더리움 | 2,628,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90 | 0 |
메탈 | 1,179 | ▼1 |
리스크 | 773 | ▲0 |
리플 | 3,165 | ▲14 |
에이다 | 1,038 | ▲19 |
스팀 | 218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010,000 | ▲80,000 |
비트코인캐시 | 529,500 | ▲4,500 |
이더리움 | 2,628,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10 | ▲60 |
리플 | 3,165 | ▲14 |
퀀텀 | 3,098 | 0 |
이오타 | 30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