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그룹이 브랜드 핵심 가치인 ‘정성’을 담아낸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 필름은 ‘모든 순간 정성을 다하는 본그룹’이라는 슬로건 아래 ‘정성’과 ‘정성의 가치를 아는 사람들’ 두 가지 테마로 공개됐다. 영상은 본그룹 핵심 브랜드 가치인 ‘정성’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본그룹 구성원들의 모습과 본그룹이 영위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의 면면들로 구성됐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본죽’으로 대표되던 현재까지의 기업 이미지를 새롭게 전환하고, 전국 곳곳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에게 브랜드별 서비스와 정성이 담긴 맛∙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본그룹의 의지를 담았다. 이를 통해, 식음 서비스의 올바른 가치를 전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대중들에게 각인시키고 ‘한국 대표 식음 서비스 그룹’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브랜드 필름 ‘정성’ 편에서는 본그룹의 장인 정신을 엿볼 수 있다. 본그룹의 흔들리지 않는 원칙인 ‘정성’을 기반으로 건강한 한끼를 위해 매 순간 정성을 다하는 본그룹을 소개한다. ‘정성의 가치를 아는 사람들’ 편에서는 본그룹의 각 브랜드를 조명한다. 본그룹 3개 법인(▲본아이에프, ▲본푸드서비스, ▲순수본) 각각의 사업 영역을 소개함으로써 구성원들의 의지와 함께 본그룹의 사업 역량을 만나볼 수 있다.
본그룹은 브랜드 필름 공개를 기념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7월 2일부터 15일까지 댓글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유튜브 채널 구독 및 게시물 좋아요를 누른 뒤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인에게 본죽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본그룹 브랜드관리가치실 함진경 실장은 “이번 브랜드 필름을 통해 본그룹이 지켜온 핵심 가치인 ‘정성’이 많은 분들에게 전달되기를 기대한다”며 “본그룹은 앞으로도 고객 만족은 물론 이를 넘어서는 브랜드 가치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위해 객실에 정수기 설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을 위해 그랜드 워커힐 서울과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90여개 스위트 객실에 정수기를 설치하고 플라스틱 생수병을 비치하지 않는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1년, 호텔 최초로 비건룸을 선보이며 업계 친환경 트렌드를 앞장서서 선도했던 워커힐의 이번 결정은 정부의 숙박업소 내 일회용품 제공 금지 규제 범위를 넘어서는 선제적인 조치다.
이번에 설치되는 정수기는 ESG 가치가 고려된 SK매직의 ‘초소형 직수 정수기’ 제품이다. 냉∙정수 기능을 제공하는 이 제품은 자원과 에너지 절감을 위해 에너지 사용 비용을 50% 이상 낮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인증을 받았다. 또한, 기존 직수 정수기 대비 플라스틱, 스티로폼 단열재 사용률 또한 각각 25%, 96% 줄인 친환경 설계로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3월 정부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자원재활용법)’ 등의 시행에 따라 일회용 샴푸나 치약, 칫솔 등 숙박업소에서의 일회용 어메니티 제공을 금지했지만, 플라스틱 생수병은 해당되지 않았다. 그러나 워커힐은 플라스틱 생수병 또한 다른 일회용 어메니티와 마찬가지로 폐기물 문제를 발생시킨다고 판단하고, 객실에서 발생한 플라스틱 생수병을 업사이클링한 우산을 선보이는 등 자원 순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워커힐은 2021년부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친환경 호텔로 입지를 다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1년 환경표지인증 획득, △고객참여 유도하는 실질적 친환경 프로모션 고그린(GO GREEN) 캠페인, △호텔업계 최초 비건 콘셉트 룸 론칭, △호텔 내 태양광 발전시설 운영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상품 존 설치•운영, △사내 지속가능경영 문화 조성 캠페인 '행가래' 등을 통해 ESG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는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 E-순환거버넌스와 'E-Waste Zero,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자원 절감과 더불어 온실가스 감축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위드히어링, 청각 건강 증진을 위한 전문가 네트워크 출범
보청기 전문가 네트워크 위드히어링(대표원장 이민준)이 29일, 위즈덤보청기 수원센터에서 '함께 듣는 기쁨 위드히어링'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출범식을 개최했다. 위드히어링은 '모든 이들의 건강한 청각을 위해 전문성과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사명을 바탕으로 국민 청각 건강 증진을 위해 설립되었다.
이날 출범식에는 모두 청각학 석사 학위를 소지하고 청능사 자격을 갖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베스트보청기 강서센터 이민준 대표, 베스트보청기 성남센터 안상현 대표, 굿모닝보청기 경기광주센터 윤영길 대표, 오티콘보청기 김포센터 고동현 대표, 연세보청기 서초센터 성재학 대표, 위즈덤보청기 수원본점 신지혜 대표, 보청기프로 서울센터 정재훈 대표가 그들이다.
위드히어링 네트워크는 서울 강서구, 광진구, 동작구, 서초구와 경기도 광주, 김포, 성남, 수원 등지에 지점을 두고 있다. 모든 지점은 청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청능사 자격을 갖춘 대학병원, 제조사, 연구소 출신의 경력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단순한 보청기 판매를 넘어 국민 청각 건강의 파수꾼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본그룹, 신규 브랜드 필름 두 편 공개 外
기사입력:2024-07-02 15:08:0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007,000 | ▼242,000 |
비트코인캐시 | 636,500 | ▼9,000 |
이더리움 | 3,470,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490 | ▼120 |
리플 | 2,975 | ▼6 |
퀀텀 | 2,696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991,000 | ▼229,000 |
이더리움 | 3,469,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20 | ▼30 |
메탈 | 926 | ▼5 |
리스크 | 543 | ▲4 |
리플 | 2,978 | ▼4 |
에이다 | 823 | ▼2 |
스팀 | 17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940,000 | ▼180,000 |
비트코인캐시 | 635,500 | ▼9,500 |
이더리움 | 3,468,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470 | ▲10 |
리플 | 2,973 | ▼8 |
퀀텀 | 2,699 | ▲7 |
이오타 | 22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