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아영FBC 데일리 하이볼릭 위스키 라벨5, 지예은 모델 광고 공개 外

기사입력:2024-07-02 11:31:5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영FBC는 독점 수입하는 하이볼 전용 위스키 ‘라벨 5(파이브)’가 배우 지예은을 모델로 신규 CF광고를 공개하며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일 알렸다.

아영FBC 관계자는 "새로운 모델로 처음 공개되는 라벨5 CF광고는 다소 엉뚱한 상황에서 라벨 5를 등장시켜, 하이볼은 라벨5!’라는 공식을 ‘밈(Meme, 하나의 콘텐츠가 패러디나 짤이 되어 유행하는 현상)화’ 시킨 숏폼 스타일의 광고로 구성되었다"라며 "아이돌, 드라마 클리셰, TV방송 패러디, 타짜 패러디 등 총 4가지의 다양한 상황에서 라벨5가 등장해 상황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것이 이번 광고의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아이돌 편’의 경우 라벨5의 카라멜(Caramel), 훈연(Smoky), 나무(Woody), 바닐라(Vanilla), 과일향(Fruits) 다섯 가지의 맛과 향을 아이돌로 의인화해 풀어내는 지예은의 상큼 발랄한 연기로 재미를 더했다.

라벨5는 스코틀랜드의 위스키 산지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몰트 위스키 산지인 스페이사이드(Speyside) 지역의 몰트 원액과 하이랜드(Highland)지역의 그레인 위스키(Grain Whisky)를 블렌딩(Blending)하여 생산하였기 때문에 피트감이 가미된 부드러운 맛과 향이 일품이다. 황금빛 샴페인을 연상하는 빛깔과 부드럽고 풍부한 스모키(Smoky) 아로마(Aroma)를 가졌으며 섬세한 과일, 카라멜 오크, 고소한 피트 아로마를 시작으로 산도와 당도의 균형을 이룬 바닐라와 같은 과일 향과 스모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하이볼뿐만 아니라 니트(Neat, 상온에 있는 술에 아무것도 타지 않고 마시는 방법), 온 더락(On the Rock, 얼음 위에 위스키를 부어서 차갑게 위스키를 마시는 방법)으로도 마시기에 부담이 없어 다양한 방식으로 음용이 가능하다. 라벨5는 전세계 100여개국에 판매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유럽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다.

배우 지예은은 최근 SNL코리아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이며 MZ세대 사이에서 ‘대세 그 자체’로 평가받고 있다. 개성 있는 목소리와 사랑스럽고 당찬 매력을 발산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 또한 예능과 유튜브를 아우르며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다.

이번 ‘라벨5’의 광고 캠페인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아영FBC의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광고는 시즌별로 진행되며 7월 1일부터 하이볼 광고인 아이돌, 드라마 클리셰편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티르티르,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커버 쿠션’ 홈쇼핑서 완판

헬씨 라이프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TIRTIR)의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커버 쿠션’이 지난 30일 CJ온스타일에서 진행된 홈쇼핑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출시 이후 멈추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런칭 방송부터 초당 10.9개 판매되며 뜨거운 인기를 얻은 후 연달아 준비된 제품 전량이 빠르게 소진되며 또 하나의 완판템에 이름을 올린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커버 쿠션’은 본품 2개와 리필 3개가 포함된 싱글 세트는 58% 할인, 본품 4개와 리필 6개로 구성된 더블 세트는 지난 런칭 방송에서 한 달 이상 사용해본 고객 들의 긍정적 리뷰가 입소문 나며 이번 완판의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미 구매 후 사용해 본 고객들은 ‘도자기 광채를 구현해 주는 진짜 스킨케어 쿠션, 이것 저것 바르기 번거로운 여름철 스킵케어에 완벽한 커버 쿠션, 쿠션 바르고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니 역시 차세대 쿠션’ 등 극찬 후기가 쏟아졌다. 한 구매자는 “이 쿠션만 사용하면 주변에서 피부 화장 어떤 제품으로 하는지 물어본다”라며 “강력한 커버력으로 매끈 영롱한 도자기 피부 표현을 원한다면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커버 쿠션’을 추천한다”는 애정 담긴 리뷰를 작성하기도 했다.

◆캠핑 브랜드 디오디, ‘웨어 캡슐 컬렉션’ 출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이사 이준권)가 전개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캠핑 브랜드 ‘디오디(DOD)’가 올 하반기 본격적인 의류 라인 런칭을 앞두고,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웨어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며 이와 함께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하며 리뉴얼 이벤트를 진행한다.

‘웨어 캡슐 컬렉션’은 반팔 티셔츠, 반바지, 모자, 가방 등 총 16종으로 구성되며, 아웃도어 활동뿐 아니라 일상용으로도 손색없는 블랙, 화이트, 아이보리 등 자연스러운 색상이 주를 이룬다.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디오디의 트레이드 마크인 래빗 로고와 슬로건 ‘Stay Crazy’ 등의 그래픽 포인트로 브랜드 정체성을 녹였다. 또한, 시즌 특성에 맞춰 캠핑 겸 물놀이를 즐기는 바캉스 캠퍼를 타깃으로 소재, 패턴,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냉감 및 흡습속건이 탁월한 기능성 원단을 적용, 세미 오버핏 실루엣으로 활동성을 높이는 등 실 유저를 고려한 세심한 설계가 돋보인다.

주력 제품인 ‘워터 씬 티셔츠’는 UV차단 기능을 갖췄다. 빛 반사로 자외선이 강한 바닷가 등 종일 야외활동을 할 때 더욱 유용하다. 또한, 땀을 빠르게 건조해 주는 흡습속건 원단을 사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그래픽 티셔츠’는 디오디만의 자유분방한 세계관을 담은 메시지를 가벼운 스케치로 재해석한 ‘두들 그래픽’ 디자인으로 위트가 넘친다.

모자, 가방 등 액세서리 라인은 야외활동 특성에 맞춰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가 편한 점에 초점을 맞췄다. 여기에 언제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갖춘 점도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0.57 ▲32.15
코스닥 739.05 ▲7.17
코스피200 351.79 ▲4.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148,000 ▲265,000
비트코인캐시 571,500 ▼1,000
이더리움 3,675,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8,200 ▼110
리플 3,640 ▼26
이오스 1,176 ▼2
퀀텀 3,560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102,000 ▲231,000
이더리움 3,68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8,230 ▼140
메탈 1,257 ▼3
리스크 801 ▼3
리플 3,640 ▼26
에이다 1,151 ▼5
스팀 22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110,000 ▲190,000
비트코인캐시 572,500 0
이더리움 3,677,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8,150 ▼200
리플 3,637 ▼30
퀀텀 3,541 0
이오타 346 ▼7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