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모두의 맛집-전통시장편 시즌2’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 맛집 5곳의 대표 메뉴를 HMR로 개발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모두의 맛집은 지역 맛집을 선정해, 이들의 대표 메뉴를 HMR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현대그린푸드의 지역 상생 브랜드다"라며 "앞서 지난해 10월 서울시와 전통시장편 시즌1을 진행해 행당시장, 면곡시장 등의 맛집 음식 6종을 HMR로 선보인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출시하는 시즌2 제품은 ▲남도반찬(강서구 방신시장)의 ‘순살닭볶음탕’ ▲엄지척떡볶이(방신시장)의 ‘엄지척떡볶이’ ▲소월솥밥(용산구 신흥시장)의 ‘새우버터솥밥’ ▲링링(쌍문동 쌍리단길)의 ‘XO해물볶음밥’ ▲누룽지닭강정(종로구 광장시장)의 ‘누룽지닭강정’ 등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1월 서울시 전통시장팀과 협업해 전통시장 내 식당들로부터 신청서를 접수 받았으며 서류평가, 현장평가, 종합평가 등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5개 식당을 선발했다. 선발된 식당에는 HMR 개발에 특화된 현대그린푸드의 전문인력이 정기 방문해 식당과 대형 조리에 적합한 조리 노하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식품 위생·안전 등을 포함한 전문 컨설팅을 진행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현대그린푸드, ‘모두의 맛집-전통시장편 시즌2’ 선보여
기사입력:2024-06-20 22:2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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